NH농협캐피탈, 노·사 공동 인권경영헌장 선포식 개최

by유은실 기자
2024.06.25 08:39:21

인권경영 실천 위해 한마음으로 힘 모아

[이데일리 유은실 기자] NH농협캐피탈은 지난 24일 서울 여의도 본사에서 서옥원 대표이사, 이준우 노동조합 지부장 등 임직원이 참여한 가운데‘인권경영헌장 선포식’을 개최했다고 25일 밝혔다.



NH농협캐피탈은 지난 24일 서울 여의도 본사에서 인권경영헌장 선포식을 개최했다. 서옥원 NH농협캐피탈 대표이사(오른쪽 네번째), 이준우 노동조합 지부장(오른쪽 세번째) 등 임직원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NH농협캐피탈)
제정된 인권경영헌장에는 NH농협캐피탈의 비전(경계를 넘어 미래를 함께하는 금융회사), 핵심가치(고객을 최우선으로 DT혁신과 내실경영, 인재육성을 통한 미래금융 선도)와 함께 새롭게 수립한 인권경영 가치체계와 인권경영 실천내용이 담겼다.

구체적으로는 인권에 관한 국제 기준 및 규범지지, 차별금지 및 안전하고 위생적인 근무환경 제공, 결사 및 단체교섭의 자유 보장, 직장 내 괴롭힘 및 갑질 방지, 일·가정 양립, 노동원칙 준수, 인권존중, 개인정보 보호, 인권침해에 대한 적절한 구제 조치 등이다. 서옥원 대표이사는 “인권경영의 실천이라는 공동 목표를 위해 노사가 한마음 한뜻으로 힘을 모으겠다”며 “고객, 임직원, 파트너, 지역사회를 대상으로 인권 존중의 책무를 충실히 수행해 국민에게 신뢰받는 금융기관으로 발돋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