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 9차 공천발표…이인영·김병기·정성호 단수공천
by김유성 기자
2024.03.01 14:04:18
친문 대표주자 전해철 의원, 양문석과 경선
현역 김성주 VS 정동영, 현역 윤재갑 VS 박지원
[이데일리 김유성 기자] 더불어민주당 공천관리위원회는 9차 후보자 심사 결과를 1일 발표했다. 그 결과 이인영(서울 구로구갑)·김병기(동작구갑) 의원이 단수로 공천됐다. 친명계 좌장이라고 평가받는 정성호 의원도 단수 공천을 받았다.
친문계 대표주자인 전해철 의원(서울 안산시갑)은 양문석 전 방송통신위원회 상임위원과 경선을 치르게 됐다.
| 더불어민주당 홍익표 원내대표가 14일 오전 국회 의원회관에서 열린 제8회 민주주의자 김근태상 시상식에서 이인영 의원과 입장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
|
△전주시병에서는 ‘올드보이’ 정동영 전 의원과 김성주 의원이 맞붙는다. △해남군·완도군·진도군에서는 또다른 올드보이 박지원 전 국정원장이 현역 윤재갑 의원과 2인 경선이 △평택시갑은 현역 홍기원 의원과 임승근 전 평택갑 지역위원장의 경선이 열린다.
△평택시병은 김현정 민주당 당대표 언론특보 △동두천시·양주시·연천구을은 남병근 전 지역위원장이 △전주시갑에서는 김윤덕 민주당 조직사무부총장이 △익산시을에서는 한병도 의원이 단수 공천을 받았다.
△정읍시·고창군은 유성엽 전 의원과 윤준병 현 의원이 2인 경선을 벌이고 △남원시·장수군·임실군·순창군은 박희승 전 지역위원장, 성준후 민주당 부대변인, 이환주 전 남원시장이 3인 경선을 펼친다.
△군산시·김제시·부안군을은 이원택 의원이 단수로 추천됐고 △완주군·진안군·무주군에서는 안호영 의원과 김정호 정책위원회 부의장이 2인 경선을 한다.
△여수시갑은 주철현 의원과 이용주 전 의원이 △여수시을은 조계원 민주당 부대변인과 김회재 의원이 2인 경선을 한다.
△나주시·화순군은 신정훈 의원에 손금주 전 의원 구충곤 전 화순군수가 도전하는 3인 경선이 △영암군·무안군·신안군에서는 서삼석 의원과 김태성 정책위 부의장, 천경배 민주당 당대표실 정무조정부실장이 3인 경선을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