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킹클라우드, ASN과 이스라엘 주차시장 진출

by김현아 기자
2016.04.30 16:24:42

[이데일리 김현아 기자] 스마트 주차 솔루션 아이파킹을 운영하는 파킹클라우드(대표 신상용)와 무선 센서 네트워크 솔루션 전문기업 ASN(대표 김형준)이 손잡고 이스라엘 주차시장 진출을 위한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

서울 청담동 파킹클라우드 본사에서 열린 협약식에서 파킹클라우드와 ASN은 이번 협약을 통해 스마트 주차 관련 기술제휴를 맺고 이스라엘 주차시장 진출을 위해 전략적 파트너로서의 긴밀한 협력을 약속했다.

아이파킹은 온라인과 오프라인의 주차장을 연결해 운전자와 주차장 관리자에게 모바일을 통한 스마트 주차서비스를 제공하는 솔루션이다.

ASN은 주차장을 온라인으로 연결하는 무선 센서 네트워크 솔루션 부분에 큰 기술력을 지원해 스마트 파킹 솔루션을 한층 업그레이드하여 서비스를 극대화할 방침이다.

이번 협약식에서는 양사 간의 기술력과 인적네트워크를 활용, 이스라엘 주차시장 진출을 기회로 독일, 영국, 프랑스 등 유럽 권역 내 스마트 주차 솔루션 사업도 확대 추진한다.



이스라엘은 대도시의 인구증가로 인한 차량 수 급증 및 환경문제를 동반한 심각한 주차문제를 겪어, Anagog, Pango 등 현지업체의 주차 앱 서비스에도 불구하고 주차난 해소에 역부족인 실정이다.

아이파킹은 이스라엘 시장에 ASN과 함께 진출해 현지의 주차장 운영업체와의 제휴를 맺고 스마트 주차 솔루션을 활용한 주차환경 개선사업도 병행할 예정이다.

파킹클라우드 신상용 대표는 “주차장의 스마트화는 해외 주차시장의 트렌드가 되었다” 라고 말하며 “ASN과의 협력을 통하여 세계 초일류 스마트 주차 솔루션 대표기업으로 발전해나갈 것” 이라고 말했다.

파킹클라우드는 최근 KT(030200)와 손잡고 스마트 주차 사업 관련 기술제휴를 맺어 스마트 주차 솔루션의 관리 운영 및 마케팅 협력을 추진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