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y박호식 기자
2003.07.01 09:18:17
[edaily 박호식기자] 하지원, 임창정, 소유진 등 연예스타의 실제 목소리로 된 벨소리, 모닝콜, 통화연결음 서비스와 실시간 스케줄 등 각종 정보가 담긴 연예인 포탈사이트가 휴대폰에서 제공된다.
KTF(32390)는 무선인터넷 연예포탈 서비스 ‘매직엔 스타포탈’을 매직엔을 통해 제공한다고 1일 밝혔다.
이 서비스는 KTF가 제공 중인 다양한 무선인터넷 부가서비스와 스타연예인의 정보를 접목시킨 연예인 무선포탈 서비스로, 연예인 개개인별로 메뉴가 구성돼 있어 자기가 좋아하는 연예인 관련 서비스를 편하게 선택해서 이용할 수 있다.
연예인으로는 하지원, 임창정, 소유진, 유재석, 베이비복스, UN 등 모두 30여명이 이 사이트에 올라와 있으며 KTF는 연예인 수를 계속해서 늘린다는 계획이다.
주요 콘텐츠로는 ▲배경음악과 스타의 목소리를 합성한 벨소리와 통화연결음 ▲ 스타 목소리의 모닝콜, 축하메시지 ▲스타캐릭터노래방 ▲ 휴대폰용 스타 사진 ▲미공개 NG장면 ▲소장품 경매 등이 있다.
서비스 이용방법은 매직엔에서 <5.스타포탈/연예/운세> → <1.스타포탈> 순으로 들어가 메뉴에 나와 있는 스타별로 이용하면 되고 ARS (016/018-700-1004) 음성인식을 통해서도 이용이 가능하다.
이용요금은 무선데이터 요금 외에 정보이용료가 부과되는데 정보이용료는 기존 부가서비스(벨소리, 통화연결음 등)의 요금과 동일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