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큐온저축은행, ‘모바일 전자고지 서비스’ 시행

by최정훈 기자
2024.10.21 08:56:39

종이 고지서 대신 스마트폰 통해 안내문 확인…카카오 알림톡 제공

[이데일리 최정훈 기자] 애큐온저축은행이 거래내역 안내서를 지류 대신 모바일로 확인할 수 있도록 ‘모바일 전자고지 서비스’를 시행한다고 21일 밝혔다.

‘모바일 전자고지 서비스’는 종이 고지서가 없어도 각종 안내문 정보를 본인 명의의 스마트폰을 통해 확인할 수 있는 서비스다. 서비스 신청 시 애큐온저축은행 고객들은 만기도래안내문, 주택경매예정통지서, 채권양도예정통지서 등 대출상품과 관련한 거래내역 안내문을 모바일로 확인할 수 있다.

신청 방법은 애큐온저축은행 모바일뱅킹 애플리케이션(앱)에서 ‘고객센터’를 누르고 ‘모바일 전자고지 서비스 조회’ 메뉴를 선택하거나, 모바일 웹페이지 내 고객센터를 누르고 ‘모바일 전자고지 서비스 신청·해지’ 메뉴에서 확인하면 된다. 전자고지서는 카카오 알림톡을 통해 제공된다.



고객들은 서비스 시행으로 안내문을 우편으로 제때 받지 못하거나 분실에 따른 불편함을 해소하고 개인정보 유출 위험도 줄일 수 있게 됐다. 종이 사용량 감소를 통해 장기적으로 탄소배출 절감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애큐온저축은행은 지속가능경영을 적극적으로 실천하기 위해 종이문서를 전자문서로 변환하는 페이퍼리스(Paperless) 운동을 진행해오고 있다.

애큐온저축은행은 모바일 전자고지 서비스를 신청한 고객 대상으로 통지문서의 범위를 점차 확대할 계획이다.

애큐온저축은행 관계자는 “이번 모바일 전자고지 서비스 시행은 종이 안내문의 디지털 전환 작업을 통해 더 나은 고객 경험을 제공하는 것에 중점을 뒀다”며 “앞으로도 고객의 입장에서 생각하고 개선점을 찾아 혁신적인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