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트원 X 하이픈, 수수료 부담없는 ‘바로계좌결제’ 서비스 오픈
by이윤정 기자
2024.09.23 09:02:01
고객사 결제 비용을 줄여주는 저렴한 결제 수단 제공
카드 수수료 부담은 줄이고, 절감된 비용으로 마케팅 포인트 전환 가능
[이데일리 이윤정 기자] B2B 결제 솔루션 기업인 포트원은 금융 서비스 전문 기업 하이픈코퍼레이션과 고객사의 수수료 부담을 줄일 수 있는 ‘바로계좌결제’ 서비스를 제휴했다고 23일 밝혔다.
포트원은 고객의 결제 비용을 줄인다는 미션 아래 카드결제 대비 압도적으로 저렴한 결제 수단을 제공하기 위한 고민을 오랫동안 해왔다. 최근 PG 라이선스를 보유한 파트너 결제사인 하이픈코퍼레이션과 제휴를 진행했고, 수수료 부담이 적은 결제 서비스를 고객사에 제공하여 매출까지 증가시킬 수 있는 간편한 결제 수단의 확대를 진행했다.
바로계좌결제는 고객사의 높은 카드 수수료 부담을 줄일 수 있고, 그를 통해 절감된 비용을 고객들에게 마케팅 포인트로 돌려 드릴 수 있다는 장점을 보유하고 있다. 0.5%라는 낮은 결제 수수료로 결제 연동이 가능하며, 최초 1회의 계좌등록 후 복잡한 절차 없이 비밀번호 인증만으로 결제가 가능하다.
아울러 결제 수수료 절감 효과뿐만 아니라 간편한 계좌결제를 통한 결제경험 개선 및 매출 확대까지 볼 수 있다는 게 포트원의 설명이다. 바로계좌결제는 비밀번호 입력만으로 등록된 계좌에서 결제가 가능하기 때문에 기존의 실시간 계좌이체 대비 결제 이탈률 감소 및 재구매율 증가 효과까지 볼 수 있다.
정영주 포트원 대표는 “그동안 많은 고객사에서 최적화된 프로세스는 물론 비용 절감에 대한 니즈를 항상 말씀하셨다”라며 “이번 바로계좌결제를 시작으로 포트원은 결제사와의 면밀한 파트너쉽을 통해 지속적으로 좋은 결제 상품들을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