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모비스, 언택트 레저 사회공헌활동 '기부 하이킹' 참가자 1천명 모집

by손의연 기자
2021.05.31 09:06:05

사회공헌활동 강화 차원으로 지난해 실시한 기부 행사 확대 실시
원하는 등산코스 오르며 쓰레기 줍는 비대면 봉사활동
기부금은 의료진과 저소득층 위해 쓰일 예정

[이데일리 손의연 기자] 현대모비스(012330)가 코로나19 등 사회적 분위기를 반영해 특화한 사회공헌 프로그램을 올해도 선보인다고 31일 밝혔다.

현대모비스가 코로나19 등 사회적 분위기를 반영한 언택트 기부 하이킹 행사를 진행할 예정으로 이번 한 주 간 참가자 신청접수를 받는다. (사진=현대모비스)


현대모비스는 사회공헌활동의 일환인 ‘현대모비스 기부 하이킹’에 참여할 임직원과 일반인 참가자 1000명을 모집한다. 기부 하이킹은 참가자들이 6월 중 10일간 시간과 장소에 상관없이 원하는 등산코스에 오르며 쓰레기를 줍는 비대면 사회공헌활동이다.

참가비 전액은 전국재해구호협회에 기부한다. 기부금은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라 최일선 현장을 지키고 있는 의료진을 위해 쓰인다. 또 경제적 어려움을 겪는 저소득층 가정에 마스크를 포함한 위생용품과 식음료 등 구호 물품을 전달하는 데 사용된다.

현대모비스는 지난해 실시한 ‘언택트 기부런’ 행사가 큰 호응을 얻어 참가자들로부터 추가 개최 문의가 쇄도하자 올해 기부 하이킹 행사를 확대 실시하기로 했다. 당시 언택트 기부런 행사는 모집 공고를 시작한지 8시간만에 조기 마감돼 기대보다 훨씬 좋은 반응을 얻었다.



올해 기부 하이킹은 활동 범위를 전국 등산지로 넓혔다. 현대모비스 기부 하이킹 참가자는 유명 등산 앱인 ‘트랭글’을 활용해 언제 어디서나 비 대면 방식으로 참여할 수 있다.

참가비는 티켓 종류에 따라 1인당 1만원 또는 3만원이다. 각각 500명씩 모집한다. ‘LIGHT형(1만원)’ 참가자에게는 생분해 봉투, 에너지바, 등산 양말, 쿨링 스포츠 타월로 구성된 기부 하이킹 키트를 기념품으로 지급한다. 등산에 흥미가 많은 이들을 위한 ‘ENJOY형(3만원)’ 참가자에게는 등산용 파우치와 등산인들에게 인기가 많은 날진 트라이탄 물통을 추가로 제공한다.

현대모비스는 정상 완등과 클린 하이킹 참여 SNS 인증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기념품으로 제공한 스포츠 타월을 들고 정상에서 찍은 사진, 생분해 봉투에 쓰레기를 줍는 사진을 SNS에 업로드하면 추첨을 통해 애플워치6, 휴대용 응급처치 키트 등 경품도 제공할 예정이다.

현대모비스는 티켓링크 사이트를 통해 오는 6일까지 기부 하이킹 참가자를 모집한다. 행사 참가 방법 등 자세한 내용은 현대모비스 공식 블로그 또는 티켓링크 예매 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