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y박호식 기자
2002.12.23 10:07:14
[edaily 박호식기자] 핸디소프트(32380)가 국내 최대 규모의 사용자환경을 보유하고 있는 농협의 Web 기반 그룹웨어 및 지식관리시스템(KMS), 기업정보 포탈 구축사업을 최종 수주했다고 23일 밝혔다.
핸디소프트 관계자는 "핸디소프트의 그룹웨어 제품인 BizFlow Groupware를 비롯해 KMS, EIP, Form 제품으로 농협의 기존 클라이언트 서버 기반의 그룹웨어인 아리오피스시스템을 웹기반으로 전환 개발하고 이와함께 지식경영시스템(KMS)과 업무별 개인화, 기업정보 Portal구현, 정보계 시스템의 통합 Single Sign On을 내년 8월까지 구축한다"고 설명했다.
특히 이번 농협의 그룹웨어, KMS 및 기업정보 Portal 구축 사업은 농협중앙회를 비롯해 회원사 등 5만여명을 대상으로 구축되는 단일사이트 중 최대 규모의 사용자 프로젝트다.
핸디소프트는 이번 농협 프로젝트 수행에 있어 Clustering Architecture(서버 이중화 및 무정지 구성) 적용으로 시스템 응답속도 및 안정성의 획기적인 제고가 가능하도록 구축하며 아울러 Server Consolidation(서버통합 및 집중화)을 통한 유지관리 용이성 확보에 중점을 두고 구축해 나갈 방침이다.
또한 핸디소프트는 이번 농협 프로젝트에 각 단계별 산출물에 대한 품질을 측정하고 보완 검증할 수 있는 품질 보증 전문 인력을 투입할 계획이다.
농협은 이번 Web 기반 그룹웨어 및 KMS 구축을 통해 내부 정보계 통합 인프라를 구축하고 차세대 One Portal 환경기반을 마련하게 되며 전사적 업무 협업 프로세스의 표준화를 통한 업무 효율성 증대 및 전략적 지식자산의 구축을 통한 지식경영을 정착시킴으로써 디지털 농협의 새로운 경영환경을 갖추게 된다.
이번 농협의 Web 기반 그룹웨어 및 KMS 구축 사업에는 핸디소프트를 비롯해 삼성SDS, 쌍용정보통신, IBM 등 국내의 대표적인 소프트웨어 및 SI업체들이 수주 경쟁에 참여했으며 최종적으로 삼성SDS와 핸디소프트가 경합을 벌린 올해 그룹웨어 및 KMS 분야 대형 프로젝트 중의 하나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