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놀자리서치, ‘트래블 이노베이션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by김명상 기자
2023.06.30 08:59:19

국내 관광산업의 글로벌화 도모
평가 후 총 1350만원 상금 지급

[이데일리 김명상 기자] 여행산업 전문 독립 연구 법인 야놀자리서치가 ‘2023 트래블 이노베이션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

야놀자와 야놀자리서치가 공동 주최하는 이번 공모전은 관광산업 내 플랫폼 경제 확산과 디지털 전환의 효과를 공유하고, 신규 서비스·플랫폼 기반 전략을 발굴해 관광 활성화와 국내 관광산업의 글로벌화를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

공모 주제는 △관광 플랫폼 서비스 아이디어 개발 △플랫폼을 활용한 관광 활성화 전략 △관광사업자의 디지털 전환 전략 등이다.



공모 기간은 7월 3일부터 17일 오후 5시까지로, 국내·외 대학 및 대학원생이라면 개인 또는 4인 이하의 팀을 구성해 참여할 수 있다. 7월 27일에는 심사를 통해 선정된 10개의 결선 진출 팀을 대상으로 출품작에 대한 발표를 진행한다. 창의성·실현성·타당성·효과성 등을 기준으로 최종 평가를 거쳐 총 1350만 원 상당의 상금을 지급할 예정이다.

장수청 야놀자리서치 원장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학생들이 관광산업 발전을 위한 참신한 아이디어를 펼칠 수 있는 장을 만들고, 글로벌 관광산업을 선도하는 트렌드를 공유할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앞으로도 국제적 허브 연구기관으로서 관광 경쟁력을 강화하고 고도화된 인프라를 구축하기 위한 다양한 방안을 모색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야놀자리서치는 K-트래블의 글로벌 경쟁력 제고와 관광대국 대한민국 도약을 위해 데이터를 기반으로 여행산업에 대한 연구를 진행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