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y김대웅 기자
2010.09.07 09:12:43
오비맥주, 캔맥주 판매비중 꾸준히 증가
"서구식 음주문화로 변화 중"
[이데일리 김대웅 기자] 국내 맥주 소비의 패턴이 바뀌고 있다.
7일 오비맥주는 병·캔·생맥주·페트 등 패키지별 판매추이를 분석한 결과, 가정용으로 소비가 많은 캔맥주의 판매량이 최근 들어 급증하고 있다고 밝혔다.
오비맥주의 캔 맥주 출고량은 올 1월 111만 상자에서 3월 158만 상자, 5월 194만 상자로 꾸준히 증가세를 보이다가 7월에는 274만 상자로 급증했다. 7월의 판매량은 오비맥주 창사 이래 월 단위 캔맥주 판매량 최대치다.
이에 따라 오비맥주의 전체 패키지별 출고량 가운데 캔맥주의 판매비중이 1월 20.6%에서 7월에는 29.3%로 껑충 뛰었다. 같은 기간 병맥주와 생맥주의 비중이 감소한 것과 대조적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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