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근마켓, 동네생활 캠페인 진행
by문다애 기자
2023.02.15 08:33:25
| 지역생활 커뮤니티 당근마켓이 동네는 나의 힘을 주제로 캠페인을 열고, 이용자 참여 이벤트 동네생활 위크를 개최한다. 당근마켓 제공. |
|
[이데일리 문다애 기자] 지역생활 커뮤니티 당근마켓이 ‘동네는 나의 힘’을 주제로 캠페인을 열고, 이용자 참여 이벤트 ‘동네생활 위크’를 개최한다고 15일 밝혔다.
3월 7일까지 매주 진행되는 ‘동네생활 위크’는 동네생활의 주제별 게시판에 글을 작성하면 이벤트 참가자 중 추첨을 통해 선물을 증정하는 프로모션이다. 주차별로 당근머니 1만원, 당근 폴딩카트 등 동네 생활에 필요한 다양한 선물을 제공한다.
오는 21일까지 진행되는 2주차 이벤트 주제는 ‘동네생활의 달인’이다. 동네생활 게시판 상단의 ‘동네질문’ 주제를 선택하고 이웃들의 질문에 답변을 남겨 동네 생활 노하우를 전수하면 자동으로 참여가 완료된다. 3주차에는 ‘구석구석 생활 가이드’, 4주차에는 ‘우리동네 자랑 사진전’을 주제로 진행된다. 지난 일주일간 진행된 1주차 이벤트에서는 동네의 숨은 맛집을 공유하는 ‘우리동네 맛집 릴레이’를 주제로 전국 각지에서 참여가 이뤄졌다.
박소라 당근마켓 동네생활 팀장은 “당근마켓 동네생활은 전국 6577개 동네 이웃들이 서로 연결돼 일상은 물론 유용한 정보를 함께 나누는 소통과 교류의 장이 되고 있다”며 “이번 캠페인을 통해 당근 이웃들이 동네 소식을 더욱 활발하게 공유하고 동네의 가치를 재발견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2020년 9월 정식 런칭한 당근마켓 동네생활은 우리 동네와 관련해 궁금한 것을 물을 수 있는 △동네질문, 이웃 간 소소한 일상 이야기를 공유하는 △일상, 주민들이 추천하는 동네 가게 정보를 담은 △동네맛집, 아름다운 순간들을 이웃과 공유할 수 있는 △동네사진전 등 다양한 주제의 게시판을 운영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