맞춤형 쿠폰 잘 쓰니 장바구니 물가 '쑥'

by장영은 기자
2013.05.09 09:13:19

[이데일리 장영은 기자] 충북 청주시에 사는 주부 김인애(가명)씨는 인근 대형 수퍼마켓으로 장을 보러갈 때면 꼭 쿠폰북을 챙긴다. 김씨가 자주 사는 품목들 위주로 구성된 덕분에 알뜰 쇼핑에 큰 도움이 되기 때문이다. 지난 3월에는 DM쿠폰으로 한달 동안 29만원 가량을 아꼈다.

김씨가 이용한 DM쿠폰은 GS수퍼마켓에서 제공하는 고객별 맞춤형 쿠폰이다. GS수퍼마켓은 구매 상품, 구매빈도, 구매금액 등의 정보를 기반으로 자주 이용하는 품목을 중심으로 구성한 개별 고객별 쿠폰을 발송하고 있다.

9일 GS수퍼마켓에 따르면 지난 2010년부터 시작한 카테고리별 고객 맞춤형 DM쿠폰에 대한 고객 반응률은 60%로 높게 나타났으며 90% 이상의 고객들이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GS수퍼마켓 관계자는 “구매 이력이 있는 개별 상품 뿐 아니라 동일 카테고리 내 유사 상품 4~5종을 뽑아 할인 혜택을 주기 때문에 활용도가 높다”며 “특히 40대 주부 고객층이 가장 선호한다”고 설명했다.

한편, GS수퍼마켓 DM쿠폰 발송 10주년을 맞아 사용 기간과 품목을 늘린 ‘나만의 맞춤형 DM쿠폰’ 행사를 진행한다.

총 12장의 카테고리 할인쿠폰과 100여가지의 인기상품 할인쿠폰으로 구성된 이번 DM쿠폰은 우수고객을 대상으로 총 50여만부가 발송되었고 다음달 2일까지 사용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