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해보카' 이팝소프트, 서울대 첫 오프라인 행사 성황리 마무리

by이지은 기자
2024.05.13 08:50:41

말해보카 사용자 방문 줄이어
1300명 이상 방문, 연령대 다양

(사진=이팝소프트)
[이데일리 이지은 기자] AI 기반 영어 학습 앱 말해보카 운영사 이팝소프트가 2024년 서울대학교 봄 축제에서 창사 이래 첫 오프라인 행사를 성황리 마쳤다고 13일 밝혔다.

말해보카는 지난해 12월부터 진행 중인 브랜드 캠페인 기조를 이어가고, 사용자와의 유대감을 강화하기 위해 대학교 캠퍼스에서 첫 오프라인 행사를 기획했다.

이팝소프트는 지난 7일부터 9일까지 3일간 서울대학교 잔디광장에서 열린 ‘SNUFESTIVAL: DAY OFF x 말해보카’ 메인 스폰서 자격으로 함께했다. 행사 장소에 설치된 말해보카 부스에는 최소 1300명 이상이 방문했다. 준비한 상품이 조기 소진돼 부스 일부 행사가 이르게 마감되기도 했다.

이팝소프트는 말해보카가 자기계발의 압박보다 쉼에 가까운 영어 학습 앱이라는 메시지를 던지고자 ‘과정마저 즐거워’라는 콘셉트로 복합 부스를 꾸몄다. 해당 부스에서 말해보카를 이색적으로 체험할 수 있는 게임을 진행하는가 하면 포토존부터 보라색 빈백과 파라솔을 구비한 레스트존까지 차례로 배치해 브랜드 이미지를 ‘즐거운 쉼’으로 표현했다.



축제에는 말해보카의 메인 캐릭터인 ‘니니’를 전면에 내세운 포스터와 인형, 부채, 돗자리 등이 활용됐다. 말해보카 1년 이용권 등이 포함된 뽑기 머신을 설치해 대학생들의 적극적인 공간 체험을 이끌어냈다.

이번 행사에는 서울대학교 재학생뿐만 아니라 기존 말해보카 사용자의 방문도 줄을 이었다. 사용자 인증 이벤트에 참여하고자 부스에 방문한 인원은 약 100명으로 추산된다. 연령대도 50대부터 초등학생 사용자까지 다양했다.

박종흠 이팝소프트 대표는 “말해보카라는 AI 영어 학습 앱을 오감으로 느낄 수 있는 행사를 마련했다”며 “사용자의 호응이 높은 서비스인만큼 앞으로도 친숙한 방식으로 다가갈 방법을 모색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