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K이노엔, 걸음 기부 캠페인 ‘걸음엔 이노엔’ 실시

by나은경 기자
2022.11.07 08:52:20

당뇨병어린이에 장학금 지원
1개월간 5억걸음 달성 목표
’빅워크’ 앱서 참여 가능

[이데일리 나은경 기자] HK이노엔(195940)이 소아 당뇨병 환우들을 위해 총 5억 걸음 걷기 캠페인을 진행한다.

HK이노엔(HK inno.N)은 한국소아당뇨인협회와 함께 임직원과 일반인을 대상으로 7일부터 12월 5일까지 한 달간 걸음 기부 캠페인 ‘걸음엔 이노엔’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걸음엔 이노엔’ 캠페인은 HK이노엔의 대표적인 사회공헌 활동으로, 지난해 진행한 첫 번째 캠페인에서는 당뇨병 어린이, 지난 4월 진행한 두 번째 캠페인에서는 장기기증자 자녀를 지원한 바 있다. HK이노엔은 두 번의 캠페인을 통해 목표 걸음 수를 뛰어넘는 30억 걸음을 모아 총 1억원을 기부했다.



캠페인에 참여하려면 걸음 기부 전용 애플리케이션(앱) ‘빅워크’를 설치하고, ‘걸음엔 이노엔’을 선택하면 된다. 1만 보를 걸을 때마다 1000원씩 기부액이 쌓이며, 목표 걸음인 총 5억 걸음을 달성하면 당뇨병 어린이 환우들에게 5000만원 상당의 장학금을 지원한다.

HK이노엔 관계자는 “’걸음엔 이노엔’ 캠페인은 당뇨 환자에게 좋은 걷기 운동을 통해 누구나 당뇨병 어린이에게 도움을 줄 수 있어 더욱 뜻깊은 활동”이라며 “앞으로도 사회 곳곳에서 긍정적인 영향력을 전파할 수 있도록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실천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HK이노엔은 지난 10월 ‘노인의 날’을 맞이해 사업장 및 생산 시설이 위치한 서울 중구, 경기 이천, 충북 음성 및 청주 지역의 독거 어르신 1100가정에 건강기능식품 및 방역물품으로 구성된 건강키트를 전달했다. 이외 청주시 ‘드림스타트’ 사업 후원을 통해 지역사회 아동들에게 장학금을 전달하고, 이천시 마장면과 소통채널을 구축해 산불 피해 지원, 독거 어르신을 위한 건강 지원 활동을 진행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