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y조선일보 기자
2009.12.02 09:54:00
[조선일보 제공] '저가(低價)'를 내세웠던 화장품 업체들이 최근 고가 제품을 속속 출시하고 있다. 더페이스샵은 오는 4일 6주년을 기념해 한방 노화 방지 크림인 '환생고 크림'(50mL)을 6만8000원에 출시한다. 미샤는 지난 9월 '타임 레볼루션 이모탈유스크림'(50mL)을 6만원에 내놓았다. 이 업체들은 그동안 '3300원' 등 중저가 화장품을 내세웠다. 더페이스샵의 경우 그동안 제품 대다수의 가격을 1만~2만원 이하로 통제했었고, 미샤는 출범 초기 제품 한 개를 3300원에 내놓으며 소비자 주목을 끌었다.
이들이 고가 화장품을 잇달아 선보이는 이유는 중저가의 국내 브랜드매장 화장품시장 경쟁이 치열해지면서 성장률이 낮아지고 있기 때문. 이 분야 업계 1위인 더페이스샵의 경우 영업이익 성장률이 2005년 155%를 기록했지만 2006년 31.3%로 낮아지더니 지난해에는 15.2%에 그쳤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