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소프트웨어캠퍼스, '새싹(SeSAC) 금천캠퍼스 2기 인공지능(AI) 과정' 교육생 모집

by이윤정 기자
2022.09.05 09:00:30

[이데일리 이윤정 기자] 가운데 ICT교육 컨설팅 전문 교육기관 글로벌소프트웨어캠퍼스는 ‘새싹(SeSAC) 금천캠퍼스 2기 인공지능 과정’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5일 밝혔다.

(사진=글로벌소프트웨어캠퍼스)
새싹(SeSAC) 금천캠퍼스 2기 인공지능 과정은 서울산업진흥원이 주최하고 글로벌소프트웨어캠퍼스가 주관 및 운영하는 AI 취업 부트 캠프다. 이번 AI 취업 부트캠프는 취업시장에서 요구하는 데이터를 다룰 줄 아는 AI개발자를 양성해 레드오션 개발자 시장에 안정적으로 진출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자 마련됐다.

교육은 개발역량은 물론 협업능력, 프로세스 및 문제해결 역량을 갖춘 실무인재 양성을 목표로 한다. 이를 위해 커리큘럼은 체계적인 프로세스 및 기업 수요조사를 기반으로 현업 실무 프로세스를 반영해 구성했다.

세부적으로, 실무에 필요한 기업 데이터를 활용한 해커톤 행사를 연 2회 개최한다. 비즈니스 환경에서 발생할 수 있는 문제를 AI 분석 교육과 멘토링으로 해결해보는 과정을 통해 교육생의 AI 기술에 대한 관심 확산 및 교육 참여율을 높이고자 하는 취지다.

실무에서 활용하는 클라우드 기반의 고성능 컴퓨팅 장비를 활용해 데이터 분석, 머신러닝 및 딥러닝 실습 프로젝트를 진행한다. 현업에서 주로 테스팅 용도로 이용하는 클라우드 플랫폼 환경에 익숙해지고, 빅데이터 분석 툴 설치를 최소화해 머신러닝 및 딥러닝 분석 모델 구현에 집중할 수 있게 최적화된 Lab 장비를 선정했다.



문제해결 중심의 프로젝트를 수행할 수 있는 시간도 주어진다. 기술교육에서 학습한 내용을 활용한 AI 서비스 개발 프로젝트를 통해 프로젝트 주제 및 계획서를 기반으로 자기 주도 프로젝트 개발을 경험할 수 있다.

강사진은 현업 실무 및 강의 경력 5년 이상의 인공지능 및 산업별 AI융합 교육과정을 진행한 인공지능 분야 전문가로 배치했다. 주요 강사진은 최진원 강사(올인원 대표), 이호진 강사(올인원 이사), 권영길 강사(올인원 개발팀장) 등이다.

글로벌소프트웨어캠퍼스 관계자는 “해커톤부터 기술교육과 실무프로젝트는 물론 실무경력 5년 이상의 현업 인공지능 개발자의 밀착 멘토링과 이력서 및 포트폴리오 첨삭까지 탄탄하게 구성했다”며 “기업채용 담당자가 참여한 교육 입과 면접 및 프로젝트 발표회도 진행 예정으로, 제휴 인공지능 기업 및 한국인공지능협회 회원사 연계를 통한 취업 지원도 제공한다”고 전했다.

해당 과정은 파이썬 기초부터 인공지능 서비스 구현 등 심화과정까지 진행하므로 전공자/비전공자 무관하게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모든 교육생에게 교육용 MAC PC 및 클라우드 기반의 고성능 장비를 무료로 제공하며, 1인 1000만 원 상당의 교육비를 지원해 무료 수강이 가능하다.

교육 신청은 서울산업진흥원 새싹(SeSAC) 홈페이지의 교육 소개 페이지 상단의 ‘수강신청하기’에서 가능하며, 자세한 정보는 홈페이지 또는 글로벌소프트웨어캠퍼스 담당자 연락처를 통해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