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일 1범’ 신드롬, 이제 ‘브레이브걸스’가 잇는다
by강경록 기자
2021.08.11 08:31:30
브레이브걸스, 한국관광 명예 홍보대사로 나서
지역관광 중심 해외홍보 영상 5개 제작 완료
오는 12일 관광공사 유트브 채널 등에 공개
| K팝 한류스타인 브레이브걸스가 참여한 한국관광홍보영상(사진=한국관광공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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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데일리 강경록 기자] ‘브레이브걸스(브레이브 엔터테인먼트 소속, 이하 브걸)’가 한국관광 명예 홍보대사로 나섰다.
11일 문화체육관광부(장관 황희)와 한국관광공사(사장 안영배)는 브걸을 2021년 해외홍보 광고모델로 활용, 한류관광객 유치를 위한 해외홍보 영상 5개를 제작 완료했다고 발표했다고 밝혔다.
수년간 무명의 연예계 생활에서 ‘롤린’, ‘운전만해’ 등 새로운 역주행의 아이콘으로 가요계를 석권하고 있는 브걸은 최근 여름시즌 정주행 성공신화도 새롭게 쓰고 있다. 그 가운데에도 코로나 극복 응원 공연과 희망 메시지 전달 등으로 국내뿐 아니라 전 세계 팬들에게 사랑받는 K-팝 스타로 부상했다.
한류에 관심이 높은 동남아 MZ세대에 초점을 맞춘 이번 광고 캠페인 콘셉트는 게임의 느낌을 살린 ‘너의 한국관광 경험 레벨을 올려봐’(Level up Your Rhythm of Korea)이다. 특히 속도··한계·셀프사진·시간여행·스타일 등 총 5개의 테마로 지역관광을 최대한 홍보하는 전략적인 영상이 눈길을 끈다.
이 영상은 오는 12일 오전 9시 공사 유튜브와 페이스북 등 다양한 디지털 채널에서 공개된다.
추가 공개 예정인 바이럴 영상은 2020년 ‘1일 1범 신드롬’을 조성한 ‘필 더 리듬 오브 코리아’(Feel the Rhythm of Korea)의 시즌 2의 성격이다. 지난해 이날치밴드와 앰비규어스 댄스컴퍼니의 콜라보 출연으로 히트를 칠 당시 ‘판소리가 조선의 힙합이며 랩이다’라는 의견을 반영, 올해 시즌 2는 ‘로컬 브랜딩’(Local Branding) 관점에서 현대 K-힙합에 민요를 가미했다. 한국의 유명 힙합 뮤지션과 래퍼들이 참여했고, 제작된 도시별 음원과 영상은 9월 중 유튜브, 스포티파이 등 글로벌 플랫폼에 업로드할 계획이다.
오충섭 한국관광공사 브랜드마케팅팀장은 “이번 홍보 영상을 통해 다양한 지역관광 콘텐츠 및 각 지역의 ‘로컬 브랜딩’을 세계에 알려, 향후 지역 관광산업이 활력을 되찾을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 K팝 한류스타인 브레이브걸스가 참여한 한국관광홍보영상(사진=한국관광공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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