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이저러스, '디즈니마켓' 1·2호점 오픈…캐릭터 공략 잰걸음

by남궁민관 기자
2022.12.19 09:14:16

2일 제타플렉스에 1호점 오픈…방문객 2배 껑충
15일엔 롯데몰 수원점에 2호점…''핫플'' 등극해
어린이 완구부터 ''어른이'' 위한 인테리어 소품까지
700여종 다양한 디즈니 캐릭터 상품 선봬

[이데일리 남궁민관 기자] 롯데마트는 ‘디즈니’ 팬들을 설레게 할 ‘디즈니 마켓’을 본격 선보이고 디즈니 캐릭터를 비롯한 어린이 완구를 선보이고 나섰다고 19일 밝혔다.

롯데마트 토이저러스 제타플렉스점 디즈니마켓 1호점 매장.(사진=롯데마트)


롯데마트는 먼저 토이저러스 제타플렉스점에 디즈니 캐릭터 상품 700여종을 만나볼 수 있는 ‘디즈니마켓’ 1호점을 지난 2일 오픈한 데 이어, 15일에는 토이저러스 롯데몰 수원점에 ‘디즈니마켓’ 2호점을 오픈했다. 소비자들의 초반 반응부터 뜨겁다. 토이저러스 제타플렉스점은 디즈니마켓 1호점을 오픈한 이후 지난 11일까지 10일 간 방문객 수가 전년 동기 대비 2배 이상 급증했다.

이번 디즈니마켓은 기존 토이저러스 보다 4배 이상 많은 디즈니 캐릭터 상품을 운영하고 있다. 어린이 완구뿐만 아니라 캐릭터 선호도가 높은 젊은 여성 소비자를 타겟으로 문구·팬시·인테리어 소품·디지털 액세서리 상품군까지 강화했다.



디즈니 팬 이외에도 핫플레이스에 열광하는 MZ세대를 겨냥해 단순 쇼핑만이 아니라 볼거리·즐길거리가 가득한 공간을 구현했다. 플랜테리어 콘셉트를 적용해 싱그러운 분위기의 매장을 연출했고, 디즈니 대표 캐릭터인 ‘미키 마우스’의 아트웍으로 SNS 인증샷을 올리기 좋은 포토존도 만들었다. 또 디지털 사이니지를 활용해 시즌 별 프로모션에 걸맞은 다양한 디즈니 컨텐츠를 선보일 예정이다.

롯데마트는 디즈니마켓 오픈 이벤트로 12월 한 달간 디즈니 캐릭터 상품 구매 고객에게 ‘디즈니 스티커’를 증정하고, 1만원 이상 구매 시 ‘디즈니 위클리 달력’을 증정한다.

김경근 롯데마트 토이저러스팀장은 “전 연령층에게 사랑받고있는 디즈니 콘텐츠를 활용한 다양한 상품을 개발할 예정”이라며 “제타플렉스점을 시작으로 수원점 등으로 디즈니마켓 오픈을 확대해 디즈니 팬들은 물론 어린이·어른이들의 발길을 사로잡는 새로운 핫플레이스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