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G 특화망 제도 설명회, 7일 온라인 중계
by김현아 기자
2021.09.05 12:13:14
[이데일리 김현아 기자]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 임혜숙)가 한국방송통신전파진흥원(원장 정한근, KCA)과 함께 5G 특화망에 관심이 있는 기업들의 이해를 돕고 특화망 참여를 독려하기 위하여 관련 전문가, 수요기업이 참여하는 5G 특화망 전문가 간담회와 제도 설명회를 9월 7일 세종시에서 개최한다.
전문가 간담회는 13:40~14:50, 제도 설명회는 15:00~16:20까지 열린다.
5G 특화망에 관심이 있는 기업이나 일반국민들은 유튜브와 네이버TV를 통해 실시간 시청이 가능하다.
간담회는 지난 6월 발표한 △5G 특화망 주파수 공급방안의 후속조치 계획, △5G 특화망의 의의 및 전망에 대해 발표하고, 조경식 과기정통부 2차관, 김동구 5G 포럼 집행위원장 등 각계 전문가, 수요기업 등이 참여한 가운데 5G 특화망 활성화를 위한 정책제언 등 다양한 의견을 나눌 계획이다.
5G 특화망 제도 설명회에서는 △5G 특화망 주파수의 공동사용 방안, △기술기준 주요내용, △주파수 할당 및 지정 절차, △특화망 구축·이용 가이드라인 등에 대해 설명할 계획이다.
전문가 간담회에서는 ▲5G 특화망 주파수 공급정책(KISDI 김지환 실장)▲5G 특화망 의의 및 전망(항공대 김진기 교수)▲5G 특화망 활성화 방안 논의(전체 토론)가 이뤄진다.
제도 설명회에서는 ▲5G 특화망 서비스·기술·주파수 공동사용(ETRI 박승근 실장)▲무선설비 기술기준(RRA 임재우 연구관)▲주파수 할당·지정 절차(KCA 이승훈 센터장)▲특화망 이용 가이드라인(KCA 이봉규 팀장)▲5G 특화망 지원센터 운영계획 등 소개(KCA 이승훈 센터장) 등이 이뤄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