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y김상욱 기자
2007.11.21 11:00:20
2010년 매출 60억달러 목표..3대 성장전략 발표
권역별 차별화, 프리미엄 마케팅, 신흥시장 개척 추진
[이데일리 김상욱기자] LG전자(066570)가 중동·아프리카 시장을 겨냥한 3대 성장전략을 마련했다. 오는 2010년 매출도 올해보다 두배가량 늘어난 60억달러를 목표로 잡았다.
LG전자는 21일 현재 생활가전 분야에서 점유율 1위를 차지하고 있는 중동과 아프리카 시장에서의 주도권을 강화하기 위한 중장기 성장전략과 목표를 설정했다고 밝혔다.
이와관련 LG전자는 중·아지역 공략을 위해 ▲6개 권역별 차별화된 현지화 ▲프리미엄 브랜드 마케팅 강화 ▲적극적인 신흥시장 개척 등을 3대 성장전략으로 제시했다.
우선 이 지역이 소득수준이나 문화, 종교 등이 매우 다르다는 특성을 감안해 6개 권역별로 차별화된 마케팅을 추진하기로 했다. 각 지역의 특성에 맞추지 않는 전략은 무의미하다는 판단에 따른 것이다.
LG전자는 이들 지역을 소득과 종교, 인종 등의 특징에 따라 ▲산유국 GCC(Gulf Cooperation Council : UAE, 사우디 아라비아, 쿠웨이트 등) ▲아시아스탄(파키스탄, 이란 등) ▲레반트(동부지중해 : 터키, 이스라엘, 요르단 등) ▲북아프리카 ▲남아프리카 ▲블랙 아프리카 등 6개로 나눴다.
이와함께 이들 지역에서 삶의 질을 향상시키는 프리미엄 브랜드 마케팅도 강화할 예정이다.
알러지를 예방하는 스팀트롬 세탁기, 공기를 정화하는 에어컨과 공기청정기, 음식물을 신선하게 유지하는 냉장고, 지방을 제거하는 솔라돔 컴팩트 오븐 등 헬스케어 제품을 통해 집중 공략한다는 방침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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