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證, 조직개편..`WM사업·상품전략 강화`

by유용무 기자
2010.11.22 09:34:37

사장 직속 1등추진사무국·사회공헌사무국 신설

[이데일리 유용무 기자] 우리투자증권(005940)이 1등 WM사업 육성을 위해 조직을 보강하고, 상품전략본부의 콘트롤 타워(Control Tower) 기능을 대폭 강화키로 했다.
 
또, 사장 직속의 1등추진사무국과 사회공헌사무국도 신설키로 했다.

우리투자증권은 22일 이같은 내용을 골자로 하는 조직개편 및 임원 인사를 단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조직개편에선 먼저, WM사업부의 전략기능을 강화하고 브로커리지 및 자산관리영업 확대를 위해 WM전략담당을 신설했다. 또, 신사업추진담당을 WM사업부 소속으로 변경, 현재 추진 중인 해외주식·시스템트레이딩 등 신규사업의 WM사업부 조기정착에 노력키로 했다.

아울러 e-biz그룹을 신사업추진담당 소속으로 변경, 신사업과 e-business 연계를 통해 시너지를 창출할 수 있도록 했다.



상품전략본부의 경우 본부 내에 상품경쟁력강화센터를 신설, 금융상품 관련 전사적 콘트롤 타워 역할을 수행토록 했으며, 상품경쟁력강화센터 내에 상품개발부를 신설하는 등 부서별 업무도 재분장했다.

이와 함께 효율적인 업무지원을 위해 IT지원센터를 Operation담당에 통합, Operation & Technology담당으로 명칭을 변경해 운영하는 한편, Operation센터에 WM업무지원부를 신설, 지점의 업무 프로세스 관리를 모두 이관키로 했다.

우리투자증권은 또, 사장 직속으로 1등추진사무국과 사회공헌사무국을 신설키로 했다.

1등추진사무국은 종합 1등 금융투자회사 실현을 위한 1등 지표를 관리하는 한편, 사업부 단위가 아닌 전사적 과제 추진, 사업부간 선순환 구조 확보를 위한 과제를 수행하게 된다. 
 
사회공헌사무국의 경우 전사차원의 사회공헌활동을 기획하고, 사업부·본부 단위의 사회공헌활동을 체계적으로 지원·관리하는 역할을 수행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