쏘카비즈니플랜 프로모션 31일까지 진행…최대 27% 할인

by정다슬 기자
2023.03.06 08:43:07

차량 대여기간 1~24개월까지 선택 가능
도입기업 수 1년새 262% 증가

[이데일리 정다슬 기자] 쏘카(403550)가 계약기간에 따라 정상가 대비 7~27%까지 할인 혜택을 차등 제공하는 ‘쏘카비즈니스 플랜’ 특별 프로모션을 3월 31일까지 한시적으로 진행한다고 6일 밝혔다.

쏘카비즈니스 플랜은 회사 임직원 전용 쏘카를 법인용으로 계약, 이용하는 월단위 차량 대여 상품이다. 최소 1개월부터 계약할 수 있어서 법인, 지자체뿐 아니라 개인 사업자와 소상공인도 이용 가능하다. 특히, 금리 상승과 경기 악화에 따라 지출 비용 절감을 모색하는 기업이 늘어나면서 법인 차량 직접 소유나 장기렌트를 대체하는 상품으로 주목받고 있다. 쏘카는 쏘카비즈니플랜 도입 기업 수가 1년새 262% 증가하였다고 설명했다.

기존 법인 장기렌트는 차량 필요 기간과 상관없이 최소 연단위로 계약이 가능하고 기간 내 이용을 종료할 시 중도 해지 수수료가 추가 발생한다. 또한, 차량을 관리, 유지하는 임직원이 별도로 필요해 고정 비용 지출이 큰 편이다. 반면에 쏘카비즈니스 플랜은 유연한 계약기간과 전기차를 포함한 경차, 중형세단, 대형 SUV, RV 등의 다양한 차종을 필요에 따라 월단위로 선택, 변경할 수 있어 기존 연단위 장기렌트에 비해 비용을 평균 17% 이상 절감할 수 있다.



관리, 이용 측면에서도 별도의 배차 담당 부서를 통하지 않고 언제 어디서든 쏘카 앱으로 실시간 예약 후 실물 차량키 없이 스마트폰만으로 이동을 시작할 수 있다. 관리자는 자동 관리 시스템으로 차량 이용 내역은 물론 유류비와 하이패스 결제 내역까지 한번에 관리할 수 있다. 소모품 교체 등 차량 관리도 쏘카의 방문 정비 서비스로 손쉽게 해결할 수 있다.

조은정 쏘카비즈니스그룹장은 “기업, 공기업, 지자체, 개인사업자 등 회사 전용 구독 상품인 쏘카비즈니스 플랜은 월단위로 유연하게 원하는 차종을 선택, 이용할 수 있는 장점에 회사 고정비 절감 효과까지 더한 B2B 전용 상품”이라며 “쏘카만의 기술과 노하우가 반영된 비즈니스 플랜 상품으로 법인 차량 배차, 관리, 운영 등의 부담에서 벗어나 효율적인 이동을 임직원들에게 제공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