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피알, 체험형 플래그십 매장 ‘스페이스 도산’ 오픈
by김정유 기자
2024.08.30 08:45:30
[이데일리 김정유 기자] 에이피알(278470)은 서울 강남구 신사동에 체험형 플래그십 스토어 ‘스페이스 도산’을 오픈했다고 30일 밝혔다.
| 스페이스 도산 내부 이미지. (사진=에이피알) |
|
도산공원 인근에 자리 잡은 스페이스 도산은 메디큐브, 널디, 포맨트 등 에이피알 브랜드들이 한 자리에 모였다.
지하 1층, 지상 5층 규모의 스페이스 도산은 ‘미지의 행성들을 탐사하는 우주정거장’이란 콘셉트로 기획됐다.
스페이스 도산은 입구부터 우주정거장을 연상시키는 에어로크 연출을 비롯해 실내 벽면 전체 LED를 통해 신비로운 우주에 들어와 있는 듯한 느낌을 표현했다.
또 각 층마다 브랜드 개성과 특징을 행성들로 표현했다. 메디큐브의 경우 미래 연구소의 모습을 갖춘 ‘메디큐브 행성’으로 연출됐다.
널디는 신인류가 존재하는 ‘널디 행성’으로, 포맨트는 향기 오브제가 가득한 ‘포맨트 행성’으로 구성됐다.
공간마다 브랜드 정체성을 강조하는 디스플레이와 체험 공간을 마련해 몰입도를 높였고 대표 제품들의 현장 구매도 가능하게 했다.
더불어 건물 외벽을 통창과 메탈 파사드로 설계해 우주 탐험 전초기지라는 콘셉트를 더 강조했으며 곳곳에 포토존을 배치해 인증 사진을 남길 수 있도록 했다.
스페이스 도산은 다음달 1일부터 모든 고객에게 정식 공개되며 평일과 주말 모두 오전 11시부터 오후 8시까지 운영될 예정이다.
에이피알 관계자는 “스페이스 도산은 단순한 오프라인 매장을 넘어 에이피알 유니버스 아래 브랜드별로 지향하는 메시지를 선보이는 체험형 콘텐츠 공간”이라며 “앞으로도 다방면의 채널에서 의미 있는 고객 경험을 만들어가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