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y원다연 기자
2024.03.11 08:40:03
[이데일리 원다연 기자] 삼성자산운용이 11일 ‘KODEX 월 배당 ETF 가이드북’을 발간했다고 밝혔다.
최근 ‘제2의 월급’이라고 불리는 배당형 투자상품에 대한 투자자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삼성자산운용은 투자자들에게 투자 목적별로 다양한 월 배당 상장지수펀드(ETF) 정보와 투자 노하우를 안내하기 위해 KODEX 월 배당 ETF 가이드북을 발간했다.
KODEX 월 배당 ETF 가이드북은 투자자산 유형에 따라 배당주, 커버드콜, 리츠, 채권에 이르는 다양한 투자전략별 8종의 ETF를 소개한다. 먼저 배당주와 커버드콜 전략을 활용한 ‘KODEX 미국배당프리미엄 액티브’와 ‘KODEX 테슬라인컴프리미엄 채권혼합 액티브’를 두번째로, 대표적인 인컴 자산인 부동산·리츠 투자로 월 배당을 받는 ‘KODEX 한국부동산리츠인프라’, ‘KODEX 다우존스미국리츠’ 및 ‘KODEX TSE일본리츠’를 소개한다. 또한, 미국 채권에 투자해 이자 수익을 매달 받는 ‘KODEX iShares 미국채권’ ETF 3종을 담았다.
상위 투자 종목 및 분배금 지급현황 등 투자자들이 월 배당 ETF 상품에 대해 궁금한 점을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정리했으며, 월 배당 투자에 필요한 필수 요소를 압축해 담았다. 가이드북은 삼성자산운용 KODEX 홈페이지에서 별도 회원가입 없이 손쉽게 다운로드해 이용할 수 있다.
김도형 삼성자산운용 ETF컨설팅본부장은 “월 배당 ETF 투자자들의 관심이 지속적으로 증가하는 가운데 투자 자산별 월 배당 포트폴리오를 구성하실 수 있도록 가이드북을 발간했다”며 “배당, 커버드콜, 채권, 리츠 등 투자자들이 주목하는 자산을 KODEX 월 배당 ETF 상품으로 투자하며 안정적인 인컴 포트폴리오를 구성하실 수 있도록 다양한 월 배당 상품을 선보일 예정”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