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테이트 경비보안교육원, 강서구민 대상 일반 경비원 신임교육 진행
by이윤정 기자
2023.06.08 09:00:01
[이데일리 이윤정 기자] 민간경비 교육기관 ㈜에스테이트 경비보안교육원은 강서구청과의 협약을 통해 경비직 일자리창출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무료 일반 경비원 신임교육을 6월 7일부터 한 달간 진행한다고 8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청년, 중·장년층과 경력단절 여성 구직자의 취업난 해소를 위해 강서구 주민을 대상으로 무료로 진행되며, 경비/보안 분야로 취업을 희망하는 만 18세 이상 강서구민 누구나 교육 신청 가능하다.
경비/보안직종에서 근무하기 위해서는 경비원 신임교육 이수증 소지자에 한하여 근무가 가능하다. 일반경비원 신임교육은 경찰청에서 지정한 민간경비 교육기관에서만 진행이 가능하며 경비업법 제13조에 따라 경비·보안 업종에 취업하기 위해 반드시 이수해야 하는 교육이다.
특히 경비직 일자리창출 지원사업 취지에 맞게 교육 종료 이후 수료생에게 취업연계 서비스를 지원한다. 이를 위해 경비·보안 관련 자격증 취득 교육과정을 제공하고 서울시 지역구 노인회 및 지역 내 취업지원기관·위탁기관과의 협약을 통해 보안시설, 빌딩, 주상복합 아파트 등 다양한 일자리로 취업 연계 활동을 지원한다.
㈜에스테이트 관계자는 “본 기업은 일반경비원 신임교육과 경비원 온라인 직무교육을 시행하는 경비보안교육 전문기관으로, 체계적이고 전문화된 교육을 통해 경비·보안업의 핵심인재를 양성하여 강서구민들의 취업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이바지하겠다”며 “추후 강서구 지역뿐 아니라 서울의 더 많은 지역구와 연계하여 경비원 신임교육을 진행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교육과 관련된 기타 자세한 사항은 경비보안교육원 및 강서구청 일자리정책과 문의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