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스퀘어, 넥스트라이즈서 ‘알스퀘어 애널리틱스’ 성황리 공개

by박지애 기자
2023.06.02 08:40:29

아시아 최대 스타트업 축제 넥스트라이즈서 ‘알스퀘어 애널리틱스’ 데모 버전 최초 공개
국회 정무위원장, 금융위원장, 산업은행장, 무역협회장 등 관심

[이데일리 박지애 기자]아시아 기업 최초의 상업용 부동산 데이터 솔루션 ‘알스퀘어 애널리틱스’가 국내 최대 스타트업 행사 넥스트 라이즈에서 큰 관심을 받았다.

프롭테크 1위 알스퀘어는 지난 1일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린 넥스트라이즈 2023에서 ‘알스퀘어 애널리틱스’ 데모 버전을 2일 최초 공개했다. 이 솔루션은 상업용 부동산 시장 공급, 임대, 매매 정보를 지도상에 구현해 이용자가 한눈에 파악할 수 있도록 한 서비스다.

이날 알스퀘어 부스에는 백혜련 국회 정무위원회 위원장과 김주현 금융위원회 위원장, 강석훈 산업은행 회장, 구자열 무역협회 회장, 성상엽 벤처기업협회장 등이 방문해 이용균 알스퀘어 대표로부터 사업 현황과 서비스를 소개받았다.



이용균 대표는 “직접 현장을 찾아 전수조사한 데이터를 토대로 임대차부터 매입매각 자문, 자산관리, 데이터 애널리틱스 서비스를 펼치고 있다”고 설명했다.

알스퀘어 애널리틱스는 기존 서비스들이 매매 위주의 정보를 담은 것과 달리 공급 추이, 임대 동향, 권역별 임대료, 공실률, 거래 사례 등 과거와 현재의 공급?임대?매매 정보를 모두 지도상에 표시한다. 이용자가 원하는 정보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도록 한 것이다. 추후 물류센터 시장 정보도 체계적으로 분류?정리해 담을 예정이다.

한편, 알스퀘어는 지난달 9일 개최된 한·사우디 모빌리티 & 혁신 로드쇼에 참여했다. 우리나라의 건설, 스마트시티, 모빌리티 등 기술 역량을 사우디에 알리기 위해 마련된 행사다. 앞선 4일, 글로벌 프로젝트 관리 기관 PMI-KSA와 ‘프롭테크 혁신 기술 교환 및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더불어 지난 4월 말에는 윤석열 정부의 방미 경제사절단에서 알스퀘어가 유일한 프롭테크 기업으로 선정, 미국을 방문하기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