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y김현아 기자
2012.10.08 09:26:32
SK플래닛, 11월 14일 개최
글로벌 IT기업서 키노트 스피치 연사로 참여
[이데일리 김현아 기자]SK플래닛(사장 서진우)이 다음달 14일 글로벌 IT 테크 컨퍼런스인 ‘테크 플래닛 2012, Tech planet 2012)’를 개최한다.
서울시 강남구에 위치한 인터컨티넨탈 서울 코엑스 호텔 하모니볼룸에서 열리며, 올해가 처음이다.
SK플래닛이 운영 중인 플랫폼 서비스를 기반으로 글로벌 수준으로 경쟁력을 확보한 핵심 IT 기술들을 소개하는데, 글로벌 IT기업부터 세계 각지에서 주목 받고 있는 스타트업 기업들까지 폭넓은 스펙트럼의 연사를 초빙한게 특징이다.
SK플래닛은 향후 ‘테크 플래닛’을 글로벌 및 이머징 기술 중심의 테크 컨퍼런스를 지향하며 그 적용 사례와 미래의 발전방향을 함께 모색하는 ‘상생과 협력’의 장으로 만들어갈 계획이다.
SK플래닛 전윤호 플랫폼기술원장은 “SK플래닛은 ‘테크 플래닛’을 통해 국내 개발자들이 굳이 해외 컨퍼런스에 참석하지 않더라도 앞서가는 글로벌 ICT기술을 국내에서 직접 들어 볼 수 있는 폭넓은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번 ’테크 플래닛 2012‘에서는 소셜, UX/UI, 빅데이터, 서버프로그래밍으로 구성된 4 개의 트랙에 총 14개의 세션이 제공되며, 모든 행사는 동시통역으로 이뤄진다.
특히 생생한 서비스 경험을 소개할 세계적인 사용자경험 디자인컨설팅 회사인 어뎁티브 패스(Adaptive Path)와 빅데이터 트렌드를 제시할 글로벌 컨설팅 전문기업 액센츄어(Accenture)등 글로벌 선도 기업의 발표는 물론, IT 전문 블로그 테크크런치(Tech Crunch) 등을 통해 주목 받은 익스펙트 랩(Expect labs), 말루바(Maluuba)등 이머징 기술 기반의 다양한 글로벌 스타트업 기업이 참여하게 된다.
각 세션과 연사에 대한 더 많은 정보는 ’테크 플래닛‘ 공식 홈페이지(www.techplanet.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테크 플래닛 2012‘ 참가 접수는 이달 23일부터 홈페이지를 통해 선착순으로 진행되며, 행사 당일 중식을 포함한 행사 참가비는 1만원으로 이는 IT소외계층과 발전을 돕기 위한 금액으로 전액 기부된다.
한편 SK플래닛은 온라인을 통해 개발자를 위한 코드 경진 대회 ’코드 스프린트 2012, Code Sprint 2012‘를 진행한다.
다음달 초까지 2번의 라운드에 걸쳐 진행되는 이번 경진대회는 직장인과 학생 구분 없이 개발자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대회 홈페이지(www.codesprint.kr)와 SK플래닛 기술블로그 ’리드미, README‘(readme.skplanet.co.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