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y이창균 기자
2011.07.06 09:11:05
2013년까지 25개 자치구에 확대적용
[이데일리 이창균 기자] 지난 3월 시작된 서울시 온라인 업무관리시스템이 자치구까지 단계별로 통합된다.
서울시는 서울 본청과 일부 산하 기관에만 적용됐던 `서울형 업무관리시스템`을 하반기부터 강남구와 서대문구, 금천구 등 3개 자치구에 시범 확대 적용한다고 6일 밝혔다.
또 이를 통해 다른 자치구에서도 공동 활용할 수 있는 부분을 발굴한 다음, 오는 2013년까지 서울형 업무관리시스템을 시내 25개 전체 자치구에 보급 완료할 예정이다.
서울시는 "2013년까지 단계적 확산으로 서울시와 각 자치구 사이 업무 관련 소통과 협업을 강화할 것"이라며 "공동 활용에 따른 예산 절감 효과도 기대된다"고 설명했다.
서울형 업무관리시스템은 기존의 구두 대면 방식을 개선한 온라인 메모 보고로 현재 월 5000여건까지 활성화됐다. 특히 전자문서 생산량이 4월 기준 전년동기대비 15% 감소해, 전자문서 저장 및 기록관 이관에 따른 비용이 절감되고 있다.
내년 1월까지는 상수도사업본부와 소방방재본부 산하기관(소방서 등)의 전자문서시스템도 모두 통합해 업무 효율성을 높인다는 방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