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y정태선 기자
2002.09.27 09:39:30
[edaily 정태선기자] 통합보안 기업인 안철수연구소(53800)(ahnlab.com)는 글로벌 환경에 대응하기 위해 대규모의 조직 개편을 단행했다고 27일 발표했다.
안철수 연구소는 연구소 3개실과 마케팅기획실을 통합해 각각 기반기술그룹, 클라이언트시큐리티 그룹, 네트워크·게이트웨이 시큐리티 그룹으로 재편하고 제품별로 구분된 팀 단위로 개발은 물론 마케팅, 품질관리, 기술지원 등의 업무를 함께 수행하도록 재편했다.
또한 기존 고객지원실의 명칭을 고객만족센터로 변경하고 기존 고객 상담 중심에서 보안 포탈 사이트 기획·운영, 온라인 등록갱신 매출 업무까지도 확대하고 기술기획실을 신설해 중장기적 기술 전략 기획을 전담하도록 했다.
안철수 연구소는 "이번 조직 개편은 일본 시장 본격 공략 등 글로벌 경쟁 체제로 조기 진입함에 따라 글로벌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시장 중심, 성과 중심으로 조직을 재편하고 인력 운용의 효율성을 높인다는 차원에서 이뤄졌다"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