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니언스, 아프리카 교육기관에 NAC 수출…"글로벌 고객 확대"

by이후섭 기자
2021.09.15 08:22:38

아프리카 지역 첫 고객 확보…"IoT, 원격근무 환경으로 시장 성장"

[이데일리 이후섭 기자] 보안 전문기업 지니언스(263860)는 아프리카 케냐 로스쿨에 네트워크 접근제어 솔루션 `지니안 NAC`를 공급했다고 15일 밝혔다.

지니언스는 지난 3월 이스라엘 건설사에 NAC를 공급한 것을 비롯해 글로벌 고객을 지속적으로 확보하고 있다. 케냐 로스쿨은 광대역 통신망(WAN)을 통해 다양한 지역의 직원, 학생을 연결해 왔다. 학내 네트워크에 접속하는 단말이 증가하면서 사이버 위협도 같이 늘어나 내부 자산과 사용자를 보호하고 학내 자원을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는 보다 강화된 보안 정책이 요구됐다.

케냐 로스쿨은 강력한 인증을 통해 자산과 사용자를 식별하고 네트워크 접근에 대한 권한을 차등 부여하는 등 사용자의 단말 상태를 점검·조치해 보다 안전한 네트워크 환경 완비를 위해 NAC 솔루션 도입에 착수했다. 지니언스를 포함해 글로벌 상위권 업체의 제품을 꼼꼼히 살핀 결과 구축형·매니지드 서비스·클라우드 등 고객 환경에 적합한 서비스 포트폴리오 제공, 제품의 손쉬운 설치와 운영 부분에서 높은 점수를 받은 지니언스 제품이 선정됐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지니안 NAC`는 단말의 가시성 확보를 통해 위협에 대응하고 내부 네트워크의 보안관리를 완성할 수 있는 제품이다. 어떤 네트워크 환경에서도 구조 변경없이 작동되는 네트워크 센서로 연결된 모든 기기들의 정보를 자동으로 탐지, 식별, 분류한다. 네트워크 접근계층에서 연결된 모든 기기들을 실시간 모니터링하며, 보안 취약 및 사이버 위협에 노출된 기기들을 적시적소에 관리할 수 있다. 이러한 기능은 `제로 트러스트` 네트워크를 구축하는데 기반이 될 수 있다.

김계연 지니언스 미국법인장은 “아프리카 지역의 사이버 위협 증가에 따라 NAC 솔루션 및 서비스의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며 “사물인터넷(IoT), 원격근무 환경에 따른 단말의 증가가 시장 성장의 요인이 되고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