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y박호식 기자
2003.02.11 09:46:17
[edaily 박호식기자] SK텔레콤(17670)이 PDA전용 컨텐츠 강화에 나선다.
SK텔레콤은 12일 PDA로 무선인터넷에 접속해 빠르고 저렴하게 웹서핑을 가능하게 하는 "웹클립 서비스"를 출시하고 "네이트온PDA(http://pda.nate.com)"을 통해 차별화 된 컨텐츠와 유무선 연계 커뮤니티 지원활동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웹클립 서비스"는 고객이 PC로 인터넷에 접속해 자주 보는 웹페이지를 선택해 웹클립 서버에 등록하면, PDA로 NATE에 접속해 등록한 웹페이지를 볼 때 이미지와 파일 등을 실시간으로 축소해 보여주는 서비스다.
웹클립 서버엔 총30개의 웹페이지를 등록할 수 있으며, 무선으로 접속할 경우 데이터 용량이 줄어들기 때문에 빠르고 저렴하게 웹서핑을 하는 효과가 있다.
웹클립 서비스의 이용방법은 PC로 ‘네이트온PDA’(http://pda.nate.com)에 접속 ‘PDA ZONE -> 웹클립’ 메뉴에서 프로그램을 무료로 다운로드 받아 설치한 후, 웹클립메뉴를 이용해 원하는 페이지를 등록하면 된다.
이 서비스는 현재 모든 NATE PDA기종으로 이용할 수 있으며 무선으로 NATE에 접속해 ‘My NATE->웹클립 서비스’를 클릭하면 등록시킨 웹페이지를 볼 수 있다.
아울러 SK텔레콤은 "네이트온PDA』(http://pda.nate.com)"에 차별화된 컨텐츠와 서비스 기능을 추가했다.
PDA의 다양한 활용방법을 쉽게 배울 수 있는 ▲테마별 강좌, 전문가3명이 요일별로 독점 취재한 내용을 싣는 ▲전문가 칼럼, 신속하고 정확하게 질문에 답해주는 ▲PDA Q&A등 전문적인 영역으로 여겨졌던 PDA이용방법과 정보를 알기쉽게 제공하는 정보성 컨텐츠를 추가했다.
또한 2명의 전담인력을 배치해 온/오프라인 세미나와 PDA클럽활동을 위한 장소와 행사를 지원하는 ▲커뮤니티 서비스도 신설했다.
네이트온PDA는 PC용 포털사이트를 그대로 옮겨놓았던 기존의 PDA포털과는 달리 PDA를 사용하는 NATE고객이 쉽게 배우고 이용할 수 있는 컨텐츠와 서비스, 그리고 전문가와의 연계 및 커뮤니티 활동 등을 제공함으로써 ‘PDA전문 정보포털’로서의 면모를 갖추게 됐다.
이와 관련 SK텔레콤 포털사업본부장 홍성철 상무는 “SK텔레콤은 2003년 한해에도 PDA전용 컨텐츠와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개발해 고객들이 더욱 쉽고 편리하게 PDA를 사용할 수 있는 토대를 마련할 계획”이라며 “이를 통해 PDA대중화 시대를 앞당길 수 있을 것”이라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