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y김병수 기자
2002.10.14 10:11:42
[edaily 김병수기자] 우리은행은 모든 거래를 하나의 통장으로 거래하면서 거래 편리성을 높이고 일정금액 이상이 되면 고금리인 개인 MMDA로 자동 전환해 고금리와 유동성을 동시에 추구하는 "웰스플랜통장"과 예금 채권 주식 등을 조합, 4가지 투자유형으로 정형화해 고자산 고객의 분산투자 욕구를 충족시킨 "웰스플랜투자상품" 두 종류를 종합자산관리고객을 대상으로 14일부터 판매한다.
종합통장인 "웰스플랜통장"은 6개월 평잔 여수신거래 합계금액이 5000만원이상을 유지하는 개인고객이 가입할 수 있는 종합자산관리(Wealth Management)고객 전용상품이다.
저축예금을 기본으로 모든 거래를 한 통장으로 거래함으로써 거래의 편의성을 도모할 수 있음은 물론, 기본계좌인 저축예금 계좌에서 3000만원 이상이 되면 고금리인 개인MMDA예금으로 자동 이체해주는 전환(Swing)서비스를 제공, 고금리와 유동성을 동시에 충족할 수 있다.
또 이 상품에 가입하면 재무진단, 라이프플랜설계, 위험관리 등을 종합적으로 관리해 주는 개인재무관리시스템, 세무 법률 및 부동산투자상담, VIP전용사이트 등을 우선 제공한다. 휴대폰 문자서비스, 신용대출 0.2%p 금리우대, 우리카드사와 연계한 차별화된 전용 신용카드 제공 및 특별 디자인한 통장과 고급화된 통장지갑도 제공한다.
"웰스플랜투자상품"은 고자산 고객의 분산투자 욕구를 충족시키는 상품으로 고객이 투자에 대한 의사결정을 쉽게 내릴 수 있도록 사전에 정형화된 포트폴리오 상품이다. 투자성향에 따라 예금 채권 주식 등을 조합, 안정투자형 수익추구형 적극투자형 해외투자형 등 4가지 투자유형으로 정형화함으로써 고객의 투자성향에 따라 금융자산을 자연스럽게 분산투자 할 수 있다.
가입금액은 5000만원이상으로 거래기간은 1년이상 연단위이며, 시장상황에 따라 거래 만기전에 다른 상품유형으로 전환이 가능하며, 1개월이상 경과한 정기예금은 특별중도해지 혜택이 있다.
이 상품은 웰스 매니지먼트(Wealth Management) 영업을 시행중인 11개 영업점(개포동, 동여의도, 압구정동, 압구정현대아파트, 여의도북, 연희동, 장충동 도곡동 아시아선수촌 분당YMCA 청담중앙지점)을 시작으로 올해말까지 24개 영업점으로, 내년에는 모든 영업점으로 확대 시행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