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유업, '영유아 수면장애' 주제 랜선 육아교실 개최

by백주아 기자
2022.01.21 09:04:53

소아정신의학 명의 김상엽 소장 참여
27일, 남양유업 유튜브 채널 통해 실시간 진행

[이데일리 백주아 기자] 남양유업(003920)은 오는 27일 ‘우리 아이 수면장애 해결법’을 주제로 랜선 임신육아교실을 진행한다고 21일 밝혔다.

남양유업 랜선 임신육아교실. (자료=남양유업)
이번 ‘임신육아교실’은 소아정신의학 전문의 김상엽 소장이 강연자로 나서 부모들이 겪는 육아 고충 중 대표적 사례인 ‘수면’에 대해 함께 이야기 나눌 계획이다. 김 소장은 삼성서울병원 소아청소년 정신과 임상교수로 수면장애·학습능력장애·발달장애·정서장애 등 소아청소년과 관련해 국내 손꼽히는 전문가다.

오는 27일 오전 10시 30분부터 남양유업 유튜브 채널을 통해 실시간으로 진행되는 강의는 △영·유아기 수면장애의 원인과 올바른 수면 방법 △수면장애가 아이의 성장에 미치는 영향 △수면장애 해결법 등을 주제로 아이의 수면에 대한 부모들의 궁금증을 해결해 줄 예정이다.



강연 이후에는 경품 추첨 행사도 진행된다. 남양유업의 육아정보 포털사이트 ‘남양아이’에서 임신육아교실 사전 참여 신청을 한 참가자 중 추첨을 통해 카시트, 조이비 놀이텐트, 남양유업 컴포트케어, 남양유업 맛있는 두유 등 다양한 선물을 증정한다. 사전 신청은 오는 25일까지 남양아이 사이트에서 가능하다.

남양유업 관계자는 “영유아의 수면장애는 아이의 정서적·육체적 발달뿐 아니라 부모의 수면 질 저하에까지 영향을 미치고 있는 것으로 알고 있다”며 “이번 강연을 통해 많은 분들이 아이와 부모 모두가 행복할 수 있는 수면의 해답을 찾을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남양유업의 임신육아교실은 지난 1983년부터 시행 중인 대표적인 사회 공헌 프로그램이다. 그동안 265만 명의 산모와 임산부를 대상으로 8000번이 넘는 오프라인 강의를 진행했다. 지난 2020년부터는 온라인 형태의 ‘랜선 임신육아교실’로 대체해 운영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