롤점검 진행 中, 신규 챔피언 아지르 전격 출시될까

by박종민 기자
2014.09.11 08:36:06

[이데일리 e뉴스 박종민 기자] 인기 온라인 게임 ‘리그 오브 레전드(이하 ‘롤’)’가 서버 점검에 돌입했다. 11일 라이엇게임즈에 따르면 롤점검은 이날 오전 6시부터 오후 1시까지 7시간 동안 진행된다. 롤점검 시간 동안 게임 접속이나 홈페이지 이용은 불가능하다.

△ 롤점검이 11일 오전 6시부터 오후 1시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 사진= 리그 오브 레전드(이하 ‘롤’)


라이엇게임즈는 이번 롤점검에 대해 “게임 서버의 안정화, 게임 업데이트를 위한 점검”이라고 밝혔으나 실제로는 북미 서버에 적용된 4.16 롤 패치 업데이트가 이뤄질 가능성이 크다. 이번 패치노트에는 테스트 서버에 선행 공개된 121번째 신규 챔피언 ‘사막의 황제, 아지르’도 함께 출시될 가능성이 제기되고 있다.



또 신규 게임 모드인 ‘초월’이 첫선을 보일 예정이다. 초월 모드는 과거 도미니언 모드인 ‘수정의 상처’를 기반으로 하는 신규 플레이 모드로 상대편을 처치하거나 슈리마의 유물을 획득해서 먼저 승점 200점을 모으면 승리하는 방식이다.

이밖에 아무무, 이즈리얼, 레넥톤, 나서스 등 9종 챔피언의 스토리가 변경돼 이용자들의 호기심을 유발하고 있다. 약 2년 만에 출시되는 카직스의 새 스킨 ‘사막의 수호자’도 롤점검 시간 못지않게 주목을 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