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y김윤경 기자
2000.04.20 13:52:59
코스닥 등록기업인 파워텍이 20일 아시아네트와 인도의 대그룹 가운데 하나인 힌두자그룹과 3자간 전략적 제휴를 체결했다.
힌두자 그룹은 이동통신, 케이블 TV, 인터넷 소프트웨어 등의 자회사를 소유하고 있는 인도의 최대 통신-미디어 그룹으로써 파워텍의 인도시장 진출에 파트너 역할을 하게 될 것이라고 파워텍은 밝혔다.
이번 제휴를 통해 파워텍은 파워텍이 투자한 기업의 솔루션과 서비스, 제품들을 인도시장에 진출시킬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파워텍이 인수한 기존 회사들, 그리고 앞으로 인수할 회사들의 비지니스 모델들을 인도시장에 진출시켜 발전시킬 수 있으며, 인도 현지시장의 세일즈 네트워크와의 협력이 가능해졌다고 밝혔다.
힌두자 그룹은 파워텍과 함께 파워텍이 인수한 회사들에 직접 투자를 검토하고 있으며, 한국의 가능성 있는 회사에 파워텍과 함께 공동투자를 추진할 계획이다.
파워텍도 인도 현지 회사의 투자를 검토하고 있다.
아시아네트는 파워텍을 인수한 리타우어그룹의 자회사로, 이미 홍콩과 중국, 대만 등지의 현지기업에 투자했으며, 이를 기반으로 파워텍 또한 아시아네트와의 상호간 공동투자와 자회사간 협력을 통해 중국, 홍몽, 대만 진출을 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파워텍의 찰스 스팩맨 회장은 "이번 제휴를 시작으로 계속해서 아시아, 미주 지역의 선두 비지니스 그룹과 많은 전략적 제휴를 맺을 것"이라고 말하고 "인터넷 사업 다각화의 초기 단계에 있는 파워텍으로서는 국제적 그룹들과의 제휴가 회사 인수만큼이나 중요하다"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