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TV에 ‘삼성페이’ 탑재..결제 간편해진다

by김종호 기자
2018.10.09 11:00:00

스마트 TV 결제 시스템에 삼성페이 적용
초기 결제 정보 등록 절차 대폭 간소화

삼성페이(Samsung Pay)를 탑재한 삼성 스마트 TV [사진=삼성전자 제공]


[이데일리 김종호 기자] 삼성전자는 자사 스마트 TV에 모바일 결제 플랫폼 ‘삼성페이(Samsung Pay)’를 결합해 간편한 결제 시스템을 구축했다고 9일 밝혔다.

스마트 TV 내 탑재된 T-커머스(T-Commerce) 전용 결제 시스템인 ‘삼성 체크아웃(Samsung Checkout)’에 삼성페이 간편결제 서비스를 도입한 것으로, 기존 삼성페이 사용자는 단순한 로그인만으로 즉시 결제가 가능해진다.

삼성 체크아웃은 2015년 삼성전자가 자사 스마트 TV 내에 처음 도입한 TV 전용 전자상거래 서비스다. TV를 통해 각종 디지털 콘텐츠와 서비스 구매가 가능하다.



삼성 체크아웃에 삼성페이가 도입됨에 따라 소비자는 보다 손쉽게 TV 내 결제 기능을 이용할 수 있게 됐다.

삼성전자는 국내를 시작으로 향후 해당 기능 적용을 미국 등까지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이희만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상무는 “삼성페이 탑재로 삼성 스마트 TV를 통해 T-커머스를 이용하는 소비자의 접근성과 결제 편의성이 한층 강화됐다”며 “앞으로도 최상의 사용자 경험 제공을 위해 신규 비즈니스 모델 발굴과 서비스 영역 확대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