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병석 SK가스 대표, ‘어린이 교통안전 릴레이 챌린지’ 참여

by김정유 기자
2021.06.29 08:49:02

[이데일리 김정유 기자] SK가스(018670)는 자사 윤병석 대표가 ‘어린이 교통안전 릴레이 챌린지’에 참여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챌린지는 지난해 행정안전부가 국민 아이디어 공모를 통해 선정한 어린이 교통안전 구호(1단 멈춤! 2쪽 저쪽! 3초 동안! 4고 예방!)를 릴레이 형태로 전파하는 캠페인이다. 어린이 교통안전에 대한 다짐과 함께 ‘어린이 교통안전을 위한 안전 괄호’ 인증 촬영 후 다음 참여자를 지목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윤 대표는 황진구 롯데케미칼 기초소재사업 대표의 지명을 받고, 이날 임직원들과 함께 캠페인에 동참했다.

윤 대표는 “어린이 통학차량의 주된 연료인 친환경 LPG를 공급하는 회사로서 어린이 통학 안전에 대한 사명감을 가지고 자체적으로 ‘멈춤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는데, 비슷한 취지의 릴레이 챌린지에 동참할 수 있어 기쁜 마음으로 참여하게 됐다.”며 “당사의 ‘멈춤 캠페인’과 ‘어린이 교통안전 릴레이 챌린지’를 통해 전국민이 어린이들의 통학 안전에 대해 생각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라고, SK가스도 어린이들이 보다 안전하고 건강하게 생활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윤 대표는 다음 챌린지 참여자로 김동섭 한국석유공사 사장, 김구환 그리드위즈 대표를 지목했다.

한편, SK가스는 지난달 3일 한국교통안전공단, 경기도, 현대자동차, 초록우산어린이재단 등과 협약을 맺고 “어린이 통학차량 ‘멈춤’ 캠페인”을 온·오프라인을 통해 진행하고 있다.

윤병석 SK가스 대표가 임직원들과 ‘어린이 교통안전 릴레이 챌린지’에 참여하고 있다. (사진=SK가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