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제일제당, '한뿌리' 1억병 판매..매출 4000억 돌파

by함정선 기자
2015.10.19 08:53:58

[이데일리 함정선 기자] CJ제일제당(097950)은 건강 브랜드 ‘한뿌리’가 누적매출 4000억원, 누적 판매량 1억병을 돌파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는 한뿌리가 3초에 한 병씩 판매되고 있는 셈으로, 판매된 1억병을 일렬로 눕히면 서울에서 부산을 15번 이상 왕복할 수 있는 수치다.

한뿌리는 우유에 인삼과 홍삼 분말을 섞어 누구나 부담없이 인·홍삼 제품을 즐기도록 한 것이 특징이다. 농축액을 희석해 만든 일반 인·홍삼 음료와는 달리 인·홍삼 한 뿌리를 통째로 사용해 영양분 손실도 최소화했다.



CJ제일제당은 2004년 4년근 인삼 한 뿌리를 통째로 갈아 넣은 ‘한뿌리 인삼’을 출시했고 2006년에는 마를 활용한 ‘한뿌리 마’, 2013년에는 ‘한뿌리 흑삼’ 등 지속적으로 신제품을 출시하고 있다.

지난 9월에는 청양군 구기자 추출물을 활용한 건강기능식품 ‘한뿌리 구기보감’과 진도산 울금을 활용한 ‘한뿌리 울금진액’도 선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