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상품 다이어리] 알뜰 주유소 카드 2종 外

by김보경 기자
2012.02.12 16:13:54

[이데일리 김보경 기자] 이번주 금융권에서는 정부의 `알뜰주유소` 사업 강화에 따라서 은행과 카드사들이 알뜰주유소에서 할인·적립 혜택을 더 주는 카드를 내놔 눈길을 끈다.
 
은 ``를 출시했다. 알뜰주유소에서 이 카드를 사용하면 리터당 최대 150포인트까지 적립되거나 최대 120원까지 할인받을 수 있다. 일반 주유소에서 적립해도 정유사와 관계없이 리터당 60포인트 또는 50원을 할인받을 수 있다. 우수회원은 제휴 정비소에서 엔진오일을 무료로 교환할 수 있으며, 18가지 안전점검도 무상으로 받을 수 있다.

는 ``를 다음달 선보일 계획이다. 운전자들이 이 카드로 NH오일 주유소를 포함한 540여 농협운영주유소와 알뜰주유소를 이용할 경우 리터당 최대 200원씩의 적립혜택을 받을 수 있다. 일반 주유소에서도 리터당 80원씩 적립혜택이 있다. 또 자동차정비, 부품, 인테리어, 보험료 등에 10% 적립혜택도 있다. 자동차 구매시 1% 적립 및 3개월 무이자할부 혜택도 제공된다. 



은 같은 부위에 암이 재발하더라도 보장받을 수 있는 ``을 내놨다. 질병 보장 기간을 사망할 때까지 확대한 비갱신형 보험(보험료가 변하지 않는 보험)이다. 암 뇌출혈 급성심근경색 중증치매 등 9가지 중대질병과 심장 간장 폐장 췌장 신장 이식수술을 포함한 8가지 중대수술에 대해 최대 1억원까지 지급한다.

은 고객의 라이프사이클에 따라 상품을 전환할 수 있는 ``을 출시했다. 고객이 활발히 경제활동을 하는 시기에는 질병이나 사고에 대비할 수 있는 종신보험 기능에 충실하고 주택마련과 자녀교육비 등 목적자금이 필요할 때는 변액유니버셜로, 은퇴시기에는 연금으로 전환할 수 있도록 한 상품이다. 투자실적에 관계없이 주보험가입금액은 종신토록 최저사망보험금으로 보장한다.

은 ``에 암치료생활자금 특약과 성인보장 특약을 추가했다. 암치료생활자금 특약은 암 진단 후 5년 동안 매년 생존했을 경우 암치료생활자금을 지급한다. 지급 금액은 매년 가입금액의 20%며 최대 5회 지급된다. 성인병보장 특약은 뇌출혈과 급성심근경색증 진단급여금(최초 1회, 1000만원)과 성인병 수술급여금(1회당 150만원)을 보장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