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 면접 헤어스타일링 지원받은 청년 '엔씨소프트' 합격

by정재훈 기자
2024.06.07 08:41:53

[남양주=이데일리 정재훈 기자] 남양주시의 지원을 받은 청년이 국내 굴지 게임 개발사인 ‘엔씨소프트’에 취업을 성공했다.

경기 남양주시는 면접 준비 청년 헤어스타일링 무료 지원을 받은 첫번째 취업 성공 청년이 탄생했다고 7일 밝혔다.

(사진=남양주시 제공)
해당 사업은 미용업소 재능기부자가 관내 면접을 준비하는 청년들에게 헤어스타일링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해 면접 비용을 경감 해주는 사업이다.

앞서 시는 다산동 센느 헤어샵(1호점), 진접읍 바인 헤어샵(2호점)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현재까지 총 13명의 청년이 이번 사업에 참여했다.



다산동에 거주하는 첫번째 취업 청년은 지난달 25일 재능기부 1호점인 다산동 센느 헤어샵에서 헤어스타일링 지원을 받은 후 국내 굴지의 게임 개발사인 ‘엔씨소프트’ 사회공헌팀 면접에 참여해 합격을 통보받았다.

청년은 “남양주시 공식 블로그를 통해 사업을 접하고 면접을 앞두고 있어 사업에 참여했는데 정성스러운 면접 스타일링 덕분에 면접장에서도 자신감을 얻을 수 있었다”며 “경제적 부담을 느끼는 청년들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사업이라 주변 구직 청년들에게도 적극 추천하고 싶다”고 소감을 전했다.

사업 참여를 원하는 면접준비 청년은 남양주시 청년정책과 청년일자리팀에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