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y김윤경 기자
2001.07.03 09:31:55
[edaily] MPEG4 기반의 유무선 통합 동영상 솔루션 전문기업 리코시스(www.reakosys.com)는 3일 IMT 2000용 MPEG4 동영상 솔루션 출시에 이어 최근 IS-95B/IS-95C 단말기용 동영상 솔루션을 개발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개발된 리코시스의 IS-95B/IS-95C 단말기용 동영상 솔루션을 채용할 경우 현재 단말기에서 제공하는 단순한 그래픽의 한정된 움직임과 흑백으로만 서비스되던 것이 사진형태의 동영상으로 제공돼 실사영상을 보는 듯한 생동감과 사실성 전달이 가능하다.
또 현재 그래픽 형태의 서비스를 위해서는 전용에디터(authoring tool)를 사용해야만 컨텐츠 제작이 가능했던 반면, 리코시스의 IS-95B/IS-95C 단말기용 동영상 솔루션은 전용 에디터 없이도 사진형태의 많은 컨텐츠를 쉽게 가공해 제공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리코시스는 현재 한 국내의 유명 단말기제조사와 디코더 부분의 테스트를 마친 상태이며 리코시스의 솔루션이 채용된 단말기를 사용할 경우 이용자들은 연예인 사진은 물론 자신의 포토앨범, 만화보기, 스포츠 뉴스, 영화예고 등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된다.
리코시스 이창근 사장은 “이번에 개발한 리코시스의 기술은IMT 2000 전 단계의 서비스로 사용자에게 지금보다 한층 향상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며 “현재 이통사와 단말기 제조사, 그리고 모바일 진출을 원하는 CP업체들과 구체적인 내용을 협상 중이며 이와 관련한 해외진출도 적극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