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2K 감성 먹혔다”…신일전자, ‘레트로팬’ 판매 18% 증가

by김경은 기자
2024.08.05 08:48:51

2022년 처음 선보인 품절 대란 제품
24년형도 인기…전년 대비 판매 늘어
복고풍 디자인에 컴팩트한 사이즈 눈길

[이데일리 김경은 기자] 신일전자(002700)는 지난 6월 출시한 ‘24년형 탁상용 레트로팬’의 누적판매량이 전년 동기 대비 18% 성장했다고 5일 밝혔다.

신일전자 ‘24년형 탁상용 레트로팬’ (사진=신일전자)
지난 2022년 처음 선보인 신일 레트로팬은 출시 직후 품절 대란을 일으킨 제품이다. 올해 창립 65주년을 맞아 새롭게 출시한 24년형 탁상용 레트로팬 역시 높은 판매량을 기록하고 있다.

레트로팬은 1.6kg의 가벼운 무게로 제작돼 1인 가구와 사무공간에 적합하다. 여기에 복고풍 로터리 스위치와 버튼식 조작부가 더해져 직관적인 사용성은 물론 뉴트로 감성을 추구하는 젊은 소비자층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다.



레트로팬은 5엽 날개로 강력한 바람을 생성하며 넓은 범위의 회전 기능으로 공기를 고르게 분산시킨다. 또한 쉽게 세척 가능한 분리형 안전망을 채택해 위생적인 사용이 가능하다.

신일 관계자는 “최근 Y2K와 뉴트로 트렌드가 지속되는 가운데 24년형 탁상용 레트로팬은 빈티지한 디자인은 물론 컴팩트한 사이즈로 인기를 얻고 있다”며 “앞으로도 신일의 헤리티지를 바탕으로 고객의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을 면밀히 분석해 혁신적인 제품 개발에 힘쓰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