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맥스그룹, 2025 정기 임원 인사…코스맥스차이나 총경리에 이상인

by김혜미 기자
2024.12.26 08:55:15

2025년 1월1일자…코스맥스광저우 총경리에 양치연
80년대생 포함 여성임원 7명…코스맥스 R&I 센터 개편

[이데일리 김혜미 기자] 코스맥스그룹이 그룹 주요 관계사 대표이사를 포함해 연구개발과 생산, 마케팅, 지원 등 총 30명에 대한 2025년 정기 임원 인사를 단행했다고 26일 발표했다.

(왼쪽부터)이상인 코스맥스차이나 신임 총경리, 양치연 코스맥스광저우 신임 총경리, 김남중 코스맥스엔비티 신임 대표 내정자).(사진=코스맥스)
우선 이상인 코스맥스광저우 총경리(사장)가 코스맥스차이나(상하이법인) 총경리로 이동한다. 이 사장은 지난 1996년 코스맥스 입사 이후 마케팅 본부를 거쳐 2017년부터 코스맥스광저우 총경리를 맡아 왔다. 퍼펙트 다이어리 등 중국 내 대형 브랜드와 거래를 성사시키며 법인 안정화에 기여했다는 평이다.

코스맥스광저우 총경리로는 양치연 코스맥스차이나 마케팅부문장(부사장)이 이동한다. 양 부사장은 1995년 코스맥스에 입사해 생산본부를 거쳐 2006년부터 코스맥스차이나 마케팅 부문을 맡고 있다. 특히 코로나19 시기였던 2021년 코스맥스차이나 역대 최대 매출 달성에 기여하는 등 코스맥스 중국사업 확대에 일조해왔다.

코스맥스는 이상인 사장과 양치연 부사장이 각각 광저우와 상하이에서 성공 경험을 토대로 중국 화장품 시장 상황에서 새로운 도약을 위한 기회를 발굴해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밖에 코스맥스는 ‘미래 경쟁력 강화’와 ‘다양성·역동성 확대’에 중점을 두고 임원 승진자 명단 28명을 공개했다. 부사장 2명 승진 외에도 연구·혁신(Research&Innovation) 부문에서 10명의 승진자가 나왔고, 여성임원 7명을 새로 배출했다. 건강기능식품 부문에서도 7명의 승진자가 나왔다.

아울러 핵심 연구조직인 코스맥스 R&I 센터를 대대적으로 개편, 기존 18개 랩을 23개로 확대하고 마스크시트와 팩 제형 강화를 위한 PM랩과 친환경 포장재 전문성 강화를 위한 PS랩이 각각 신설됐다. 자외선차단제 혁신을 위한 SC랩도 독립·확대됐다.

코스맥스그룹 관계자는 “이번 인사를 통해 변화하는 글로벌 시장 환경에서 기술 혁신을 가속화하고 미래성장동력을 확보할 것”이라며 “글로벌 화장품 ODM 시장에서 세계 1위 지위를 공고히 하고 혁신 사업 모델을 발전시키는 전환점이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다음은 2025년 정기 임원 인사자 명단이다.

●코스맥스비티아이

◇전무 승진 △이진일

◇상무보 승진 △김상준 △서미숙

◇Fellow2(상무보급) 승진 △윤석균

●코스맥스

◇부사장 승진 △김남중

◇전무 승진 △박진호

◇상무 승진 △신병모

◇상무보 승진 △남중현 △여연화 △박미주

◇Fellow1(상무급) 승진 △지진구

◇Fellow2(상무보급) 승진 △김성용 △김정겸 △문선영 △여현주 △우수연



●코스맥스차이나

◇사장 전보 및 총경리 선임 △이상인

◇부사장 승진 △김승민

◇Fellow1(상무급) 승진 △강병하

●코스맥스광저우

◇부사장 전보 및 총경리 선임 △양치연

●코스맥스타일랜드

◇상무 승진 △강민구

●코스맥스엔비티

◇상무 승진 △박종철

◇상무보 승진 △김도형 △김혜진 △문기화

●코스맥스바이오

◇상무보 승진 △김재환 △박일서

●코스맥스파마

◇상무보 승진 △박명훈

●코스맥스네오

◇상무 승진 △박인성

●코스맥스아이큐어

◇상무보 승진 △차지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