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강 윈드서핑·수상스키 '카카오T'로 예약한다
by이배운 기자
2024.07.14 11:15:00
서울시·카카오모빌리티 협력…''한강 물놀이'' 메뉴 오픈
한강 수상레저 50여개 프로그램 예약·확인·결제 가능
한강 리버버스, 수영장, 눈썰매장 서비스 확대 예정
[이데일리 이배운 기자] 앞으로 ‘카카오 T’ 앱을 통해 수상스키, 카약, 보트, 요트 등 한강의 다양한 수상 레저 시설을 이용할 수 있게 된다 .
| ‘카카오 T’ 앱 화면에 추가되는 ‘한강 물놀이’ 배너와 테마 (사진=서울시) |
|
서울시는 14일 민간 플랫폼 카카오모빌리티와 협력해 카카오 T 앱에 ‘한강 물놀이’ 테마를 구축하고 시민들에게 선보인다고 밝혔다.
그동안 시민들은 운영업체별로 다른 예약 방법 때문에 한강에 어떤 수상레저 프로그램들이 있는지 알기 어려웠다. 이에 서울시와 카카오모빌리티는 한강의 수상레저 시설·프로그램을 한데 모아 제공하기로 했다.
구체적으로 ‘한강 물놀이’ 테마에서는 한강공원 내 9개 수상레저·유도선 사업장의 50여개 한강 수상레저 시설·프로그램을 이용할 수 있다.
뚝섬한강공원의 카누, 패들보드, 윈드서핑 대여부터 잠원한강공원의 수상스키 강습, 바나나보트 등 수상놀이기구, 반포한강공원의 요트 체험 서비스 등이 포함됐다.
예약정보는 ‘한강 물놀이’ 아이콘이나 배너를 클릭해 수상레저·유도선 예약정보를 확인하거나, 레저/티켓 탭 지도에서 한강 장소별로 이용할 수 있는 시설·프로그램을 눌러 확인하면 된다.
시는 앱 내 전면 팝업, 한강 주차장 이용 시 팝업창이 뜰 수 있게 하는 방안 등을 활용하고, 지도상 직관적인 표시로 보다 많은 시민이 한강 수상레저·유도선 예약정보를 확인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아울러 서울시는 ‘한강 물놀이’ 테마에 한강 리버버스, 한강공원 수영장, 눈썰매장, 한강 변 체육시설, 자전거 대여소 등으로 서비스 대상을 확대해나갈 계획이다.
류긍선 카카오모빌리티 대표는 “서울시와 협력해 한강에서 만날 수 있는 우수한 수상레저 상품들을 카카오 T에서 소개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며 “국내 중소업체들의 다양한 여행 상품들을 카카오T의 이동 서비스와 연결해 이용 편의성을 향상시키는 것은 물론, 앞으로도 국내 관광 및 지역 경제 활성화에 보탬이 되도록 지속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주용태 서울시 미래한강본부장은 “그동안 다양한 방식으로 제공됐던 한강 수상레저에 대한 정보를 시민들이 편리하게 볼 수 있도록 대표적인 민간 플랫폼 카카오 T 앱에 ‘한강 물놀이’ 테마를 구축했다”며 “서울시는 갈수록 높아지는 한강 여가 수요에 발맞춰 시민의 수상레저 정보에 대한 접근성과 편의성을 지속적으로 높여 나가겠다”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