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화학, 맞춤형 인테리어 브랜드 `DSQUARE` 출시

by온혜선 기자
2007.11.05 11:00:00

소득수준 상위 10% 이상의 고객 타겟
2010년까지 1000억원 매출 목표

[이데일리 온혜선기자] LG화학(051910)이 소득수준 상위 10% 고객을 겨냥해 1:1 맞춤형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하는 인테리어 브랜드를 `DSQUARE`를 5일 출시했다.

`DSQUARE`는 `Design your Dream House`의 뜻을 담고 있다. 회사측은 인테리어 컨설팅에서부터 시공, A/S에 이르기까지 최고급 서비스를 제공해 고품격 인테리어 문화를 선도한다는 전략이다.

LG화학은 5일 오전 강남구 논현동에 직영 전시장인 `DSQUARE Gallery`를 오픈하고 본격적인 프리미엄 인테리어 시장 진출을 선언했다.

이날 행사에는 CEO 김반석 사장, 산업재사업본부장 한명호 부사장 등 LG화학 주요 임직원 50여명과 한국실내건축가협회(KOSID) 최시영 회장 등 업계 관계자 100여명이 참석했다.



이번에 오픈한 `DSQUARE Gallery`는 연면적 1600㎡, 4개 층으로 구성된 대규모 인테리어 종합 전시장이다.

LG화학은 이곳 전시장에 30여명의 인테리어 디자이너가 상주하면서 고객의 직업, 취미, 가족구성원 등을 고려한 1:1 맞춤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아울러 김개천 교수(국민대 건축디자인학과), 장순각 교수(한양대 실내환경디자인학과) 등 국내 유명 인테리어 작가를 자문위원으로 위촉해 수준 높은 인테리어 디자인 정보를 제공할 방침이다.

실제 시공 시에는 공기질, 소음, 환기, 채광 등을 고려한 엄격한 친환경 기준을 설정하며 2년간 시공품질을 책임지는 사후 서비스(A/S)를 제공할 예정이다.

LG화학 산업재사업본부장 한명호 부사장은 "LG화학이 이번에 선보인 `DSQUARE`는 소득수준 상위 10% 이상의 고소득층을 타겟 고객으로 삼고 있다"며 "갈수록 양극화가 심해지고 있는 인테리어 소비시장에서 신규 브랜드를 통해 프리미엄 시장을 선점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