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션 "태풍 피해 과수 농가 도와요"..'낙과 구매 행사'

by정재웅 기자
2012.08.31 09:18:14

[이데일리 정재웅 기자] 옥션이 온라인마켓 중 처음으로 태풍 피해를 입은 과수 농가 돕기에 나섰다.

옥션은 전국을 강타한 태풍 볼라벤으로 큰 피해를 입은 과수 농가들을 지원하기 위해 ‘낙과 구매하기 행사’를 다음달 9일까지 약 10일간 진행한다고 31일 밝혔다.

또 행사기간 동안 낙과피해 과수농가에게 판매 이용료 없이 제품을 판매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옥션은 오는 9월 5일 낮 12시까지 옥션 사과·배 카테고리에 등록된 낙과 상품 중 선별해 ‘마트대신옥션’ 코너에서 오는 9일까지 낙과행사를 진행하고 행사 기간 동안 판매이용료를 전액 면제한다.



옥션 낙과 판매지원을 받으려면 5일 낮 12시까지 사과·배 카테고리에 ‘낙과’키워드를 넣어 등록된 상품 중 옥션 카테고리매니저들이 지역, 가격 등의 요소를 보고 실제 낙과 여부를 판단한 후 선별 지원하게 된다.

1차 행사로는 ‘마트대신옥션’ 고정 코너에 ‘낙과 코너’를 마련해 가장 피해가 컸던 전라도 나주 배, 장성 사과를 정품 대비 최소 50% 이상 저렴한 가격에 판매한다. 나주신고배 5kg 기준 9900원에, 장성사과는 5kg 1만2900원에 판매한다.

옥션은 이번 행사를 위해 총 100톤 가량의 물량을 준비했다.

고현실 옥션 리빙실 실장은 “태풍으로 인해 낙과 피해가 큰 과수농가들에게 실질적인 지원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이번 행사를 마련했다”며 “피해 농가에게는 합리적인 가격에 낙과 판매 기회를, 소비자에게는 저렴한 가격에 과일을 구입하고 농가도 도울 수 있는 일석삼조의 뜻 깊은 행사가 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