밸로프, '크리티카: 제로' 글로벌 공식 사이트 오픈

by이용성 기자
2023.12.21 08:25:20

[이데일리 이용성 기자] 밸로프(331520)는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ORPG) ‘크리티카’를 새롭게 보완한 버전인 ‘크리티카: 제로’의 오픈을 앞두고, 글로벌 공식사이트를 오픈했다고 21일 밝혔다.

(사진=벨로프)
밸로프는 크리티카: 제로 공식 사이트에서 게임의 최신 정보와 게임의 최신 개발 상황을 제공한다. 또한 플레이어 혜택에 따른 다양한 보상과 이벤트도 준비 중에 있으며 오픈 날짜는 크리티카: 제로 공식 사이트를 통해 유저들에게 공지할 예정이다.

2013년에 출시한 크리티카는 한국을 비롯 글로벌 서비스를 통해서 누적 2000만 다운로드 및 누적 2000억원 매출을 기록한 높은 인지도를 가지고 있는 게임이다. 지난 1월 밸로프가 해당 지적재산(IP)를 인수하고, 보완을 거쳐 ‘크리티카: 제로’로 서비스 오픈을 준비 중이다. 이는 내년 초 게임 론칭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번에 오픈할 크리티카: 제로는 일본을 제외한 글로벌 지역을 타겟으로 론칭할 계획으로, 중화권 서버, 아시아 서버, 북미·남미 서버, 유럽 서버 등 4개의 서버 군을 준비할 계획이다.

기획을 맡고 있는 이주영 벨로프 팀장은 “크리티카: 제로는 전투 밸런스 개선 및 노후화된 시스템 개선에 집중을 했다”며 “리온 황금 노을 항구에 고레벨 유저들을 위한 특수 던전을 구성함으로써 게임 플레이어의 편의성을 높였다”고 설명했다.

밸로프 관계자는 “개발팀은 지난 6월부터 전 세계적으로 많은 사랑을 받았던 크리티카의 유저들에게 다양한 의견 및 개선 건의를 들어왔다”며 “유저들의 의견을 반영하여 시스템 개선과 안정적인 서비스를 만들어 기존의 게임보다 훨씬 큰 재미를 주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