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협 ‘제9회 삼청동 북 콘서트’ 개최
by김성곤 기자
2015.12.19 07:00:00
책과 음악이 함께하는 갈라콘서트
앱북 ‘당신은 달의 위상을 아십니까’ 소개
[이데일리 김성곤 기자] 대한출판문화협회(회장 고영수)는 26일 오후 5시 서울 사간동 출협 4층 강당에서 제9회 ‘삼청동 북 콘서트’를 연다.
이달 논의하는 테마도서는 과학교육용 콘텐츠 및 앱북 제작사인 위션이 만든 전자책 ‘당신은 달의 위상을 아십니까다. 달의 자전과 공전, 초승달부터 그믐달에 이르기까지 달 모양의 변화 과정과 이에 따른 과학적 지식을 소개한 앱북이다. 김도균 위션 대표가 나와 책 내용과 앱북 구성에 관한 세부사항을 설명할 예정이다. 남녀노소 달의 변화를 이해할 수 있는 3차원의 체험 앱 플레이를 통해 쉽고 재미있게 접근할 수 있는 과학이야기를 나눈다.
북콘서트는 기존 차분한 연주에서 벗어나 흥겨운 축제마당을 지향한 ‘갈라 콘서트’로 열린다. 유한진 예원예술대 연극영화학 교수의 기획으로 본격적인 책과 음악, 이야기가 있는 북콘서트로 꾸며진다.
고영수 출협 회장은 “지금 출판계는 종이책과 전자책과의 상생 방안 찾기에 고심 중”이라며 “다양한 독자층 겨냥을 위한 전자책 보급이 종이책 출판의 콘텐츠 개발과 발전으로 이어지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삼청동 북 콘서트’는 매달 마지막 주 토요일 오후 5시 출협 4층 강당에서 연중행사로 진행 중이다. 남녀노소 누구나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