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씨엠생명과학, 말레이시아 듀오파마와 헤어케어 브랜드 '이로로' 판매 계약 체결
by김진호 기자
2022.09.27 08:54:23
탈모방지, 트리트먼트 세럼 등 총 4종 제품 공급 예정
듀오파마 할랄 인증 후 말레이시아, 싱가포르 등 진출 계획
[이데일리 김진호 기자]세포치료제 연구개발 전문 기업 에스씨엠생명과학(298060)이 자사 헤어케어 브랜드 ‘이로로(iroro)’에 대한 공급·유통 계약을 말레이시아 국영제약사 듀오파마 바이오테크(듀오파마)와 체결했다.
| 손병관 에스씨엠생명과학 대표와 레놀드 아리프 압둘 샤타르 말레이시아 듀오파마 CEO가 헤어케어 브랜드 ‘이로로(iroro)’에 대한 공급 유통 계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하고 있다.(제공=에스씨엠생명과학) |
|
이번 계약을 통해 에스씨엠생명과학은 글로벌 코스메슈티컬 시장 진출을 본격화할 계획이다. 회사 측은 탈모방지 샴푸(2종)과 트리트먼트(1종), 세럼(1종) 등 헤어케어 제품 4종을 듀오파마에 공급할 예정이다.
듀오파마는 에스씨엠생명과학 헤어케어 제품에 대해 이슬람국가 유통 인허가인 할랄 인증을 획득한 뒤 말레이시아와 싱가포르, 브루나이 다루살람, 필리핀 등을 대상으로 유통·판매에 나설 계획이다.
에스씨엠생명과학 관계자는 “듀오파마의 안정적 유통∙판매 전략 및 네트워크를 활용해 iroro 헤어케어 제품을 해외 각국에 공급함으로써 글로벌 코스메슈티컬 시장 진출에 긍정적 효과를 얻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에스씨엠생명과학은 CXCL1 줄기세포 단백질의 모발 성장 촉진 및 탈모 예방 효능을 최초로 발견해, 이를 주원료로 적용한 헤어케어 제품을 출시했다. 회사는 CXCL1 줄기세포 단백질 약학적 조성물에 대해 한국과 미국, 중국, 유럽, 일본, 러시아 등 6개국에 특허 등록을 완료했다.
듀오파마는 앞서 에스씨엠생명과학의 아토피 피부염 치료제 후보물질 ‘SCM-AGH’에 대해 전략적 제휴를 진행한 바 있다. 듀오파마는 에스씨엠생명과학이 한국에서 진행 중인 아토피 피부염 치료제 임상 결과를 지켜본 뒤, 말레이시아 임상 및 인허가 추진을 검토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