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y서영지 기자
2011.04.03 11:00:02
"3D 기술 표준 경쟁 이기면 100% 점유율 가능"
"3D TV 판매 급격히 증가…1Q 실적 개선될 것"
[이데일리 서영지 기자] LG전자(066570)가 3D TV 점유율 100%를 목표로 내세웠다.
최근 출시한 시네마 3D TV의 반응이 좋은 만큼 표준화 경쟁에서 승리하면 충분히 시장을 지배할 수 있다는 설명이다.
현재 시장에는 삼성전자가 선택한 셔터글라스 방식과 LG전자의 편광안경 방식이 우열을 겨루고 있는 상황이다.
LG전자 HE(홈엔터테인먼트)사업본부 임원들은 지난 2일 서울 잠실 롯데월드에서 열린 `LG전자 시네마 3D 게임 페스티벌`에서 기자들과 만나 이 같은 포부를 밝혔다.
노석호 LG전자 HE사업본부 LCD TV 사업부장 전무는 "FPR(필름패턴 편광안경 방식) 3D TV 점유율의 궁극적 목표는 100%"라며 "3D 기술 표준 경쟁에서 이기면 충분히 달성할 수 있는 목표"라고 말했다.